수익형 상가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 인기
수익형 상가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 인기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4.10.1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9.1대책 이후 베이비부머 사이에 단연 인기다.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퇴직과 연금을 받을 때까지 ‘소득절벽’을 없애기 위한 새로운 투자처이다.

은행에 예금을 넣어놔도 금리자체가 거의 없는 제로금리시대에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다 정부기 지난 2월 임대소득 과세방침을 골자로 한 ‘2.26 주택 임대차 선진화’방안을 발표하면서 직접적 피해가 없는 상가로 투자자들이 몰리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투자수요가 몰리며 분양가 고공행진이 이어지는 등 과열현상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이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국 상가분양단지는 총 154곳으로 예년 동기대비 36%물량이 늘었다. 또 상반기 공급된 단지의 평균 1층 기준 3.3㎡당 평균 2,660만원을 나타내 전년동기보다 31% 올랐다.

이에 업계관계자들은 상가투자 수요증가로 분양물량뿐 아니라 분양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렇듯 과열현상이 빚어지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금융혜택이 좋고 투자 시 부담이 없는 상가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는 계약자들에게 준공 후 4년간 대출금 이자지원서비스와 ‘2년간 관리비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어 화제다. 문의 02-477-5000

◆대규모 주거단지와 복합단지를 가진 천혜의 입지 자랑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는 230가구 규모의 강동 신동아 파밀레에 단지의 상업상가이다.

지하철 5호선 강동역과 바로 연결되는 위치해 입지해 있고 41층에 이르는 초고층 단지인 강동 신동아 파밀리에를 비롯해 C2특별구역 개발(예정)로 약 1000세대 대단지 주거타운에 둘러싸인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인근에는 강동선비즈시티(예정), 엔지니어링 복합단지(예정)가 들어서며 1만 여세대의 배후수요를 가진 곳이다. 도 천호뉴타운 개발과 강동성심병원 대규모 증축 계획으로 미래가치가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곳이다.

특히 강동역과 직접 연결되어 있어 지하철 이용객들을 그대로 흡수가능하고 일일 유동인구 7~9만 명에 이르는 천호역 상권이 약 500m 거리에 인접해 있다.

또 천호대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역을 이용하는 방문객 외에도 한강시민공원을 비롯해 올림픽공원, 허브천문공원, 천호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업무 및 주거 외에 유동인구를 갖춘 곳이다.

◆컨셉형 상가로 이용객 편의 최대 고려한 동선

스트리트형 상가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카페거리처럼 길을 따라 형성된 상가를 말한다. 이런 상가들은 보행자의 동선 사이에 점포들이 입점해 있어 고객확보와 상권형성에 유리하다.

또한 4곳의 진•출입구를 개방하여 24시간 영업이 가능하도록 해 늦은 시간에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자연채광 유입과 자연통풍 환기로 쾌적한 쇼핑환경을 만들어 재방문율을 높이는데 힘썼다.

또 중심에는 이벤트를 열수 있는 중앙 선큰광장을 만들어 거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폭 8M의 넓은 보행통로로 쇼핑할 때 불편한 점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혜택으로 빠른 입주 도와 상권형성 적극적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는 빠른 상권형성과 상가투자를 꺼리는 이유 중 하나인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운 것이 특징이다. 계약자들에게 입주 시 대출전환으로 발생하는 높은 이자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대 4년간 ‘대출금 이자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대출금 이자지원 서비스는 결국 무이자혜택이나 다름 없으므로 계약자들은 은행권에서 안심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관리비를 2년간 무상 지원하는 제도도 실시한다. 입주 시 상권발달 지원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빠른 입주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수요자 맞춤 서비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