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살고싶은 아파트)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10.14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의 주거중심에서 누리는 중소형 브랜드 대단지
   
 

실속부터 혁신까지… 저렴한 분양가·편의시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 대우건설이 경기 화성시 봉담읍 와우리 일대에서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이는 지난 2007년 ‘봉담 아이파크’ 이후 7년 만의 브랜드 아파트다.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1~4층, 지상 21~29층 12개동 126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71가구, 74㎡ 303가구, 84㎡ 591가구로 구성된다. 규모면에서 봉담지역 최대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으로만 이뤄지는 게 특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790만원대이며,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이다.

조상혁 분양소장은 “이 단지는 총 1265가구로 이뤄진 봉담 지역 최대 규모의 대단지로 전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며 “서울 강남 배후지역인 경기 남부의 내집 마련 수요자들로부터 꾸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에 마련돼 있다.

◆4베이 설계, 서비스면적 최대 35.94㎡까지 제공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뿐만 아니라 봉담지역에서는 최초로 소형(59, 74㎡) 평면에도 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4베이 설계는 아파트 전면에 방 3개와 거실을 일렬로 배치, 모든 공간에 햇볕이 잘 들어서 겨울철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채광과 통풍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조망권과 일조권이 극대화되는 장점이 있어 특히 인기다. 가구 배치가 수월하고 공간활용도가 높아 신규 아파트에서 많이 도입하는 구조다.

특히 서비스면적을 최소 27.54㎡(전용 59㎡B)에서 35.94㎡(전용 84㎡C)까지 제공해 다른 단지 같은 평형보다 넓게 쓸 수 있는 실거주공간이 마련됐다.

전용 59㎡A타입의 경우 9자(1자=30.3㎝)짜리 장을 안방 드레스룸에 조성, 공간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전용 74㎡은 30㎡에 달하는 서비스면적으로 가격대비 면적을 극대화했다.

전용 84㎡A는 주방 옆 대형 팬트리가 특징이다. '푸르지오'의 특화설계인 '원스톱 세탁공간'으로 세탁실이 안방 옆에 배치되면서 기존 세탁실로 쓰이던 공간을 주부들이 작업실이나 창고 등으로 활용 가능토록 설계됐다.

또 C타입은 발코니가 2개 조성돼 있으며 안방 옆 α룸이 작은 방 못지않은 크기로 설계돼 부부를 위한 공간이 늘어났다.

◆알파룸 등 수납공간 확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자리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공간을 배치하고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푸르지오의 친환경기술 ‘그린프리미엄’이 적용돼 관리비도 절감할 수 있다. 각 세대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난방에너지절감 시스템, 친환경 DNA 필터, 풍량조절형 다분기챔버, 센서식 싱크절수기, LED 조명(세대일부) 등이 들어가고, 공용부에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절수형 센서수전, 하이브리드 보안등, 초절수양변기 등이 설치된다.

또 입주자의 위생과 건강관리를 위해 수세미살균건조기, 음식물 탈수기, 자동환기 센서, 세면대수납형 치아관리기, 칫솔살균기 등의 아이템이 각 세대에 적용된다. 시스템에어컨,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쌀냉장고, 식기세척기,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현관 앞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 고화질 CCTV, 가스배관 방범커버 등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풍부한 배후수요 프리미엄 기대

단지 인근에 과천~봉담, 봉담~동탄, 평택~화성 고속도로 등이 있어 광역 교통망이 좋은 편이다. 자동차로 서울 강남으로 5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수인선 전철 연장선 봉담역(예정)이 들어서면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진다.

와우리 일대에는 이미 4700여가구의 아파트가 들어서 대형마트, 봉담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동화초·중, 와우초·중, 수원대 등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라 자녀들의 학습 환경도 우수하다.

특히 수원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가 가깝고 삼성반도체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고 있다. 화성시 일대에 드물게 공급되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단지로서의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