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캐슬&파밀리에’ 최고 12.03대 1로 청약마감 15일부터 정당계약
‘세종 캐슬&파밀리에’ 최고 12.03대 1로 청약마감 15일부터 정당계약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10.0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세종시에서 ‘캐슬& 파밀리에’ 분양을 시작한다. 롯데건설·신동아건설은 1일 1,2순위 접수를 시작으로 10일 당첨자 발표, 15~17일 계약을 진행한다.

세종시 노른자위 땅으로 통하는 2-2생활권에 짓는 이 아파트는 상업지역과 가깝고 교육여건이 좋아 치열한 청약 경쟁이 예상된다.

세종시의 노른자위 땅이라고 불리는 2-2생활권은 그동안 거의 사업에 참여하지 않았던 대형 건설사들이 대거 참여해 브랜드 타운 형성이 기대된다. 더불어 정부종합청사와 거리가 가깝고 세종시 중심상업지구로 조성되는 2-4생활권, 문화국제교류지구 등과 바로 접해 있어 세종시의 인기 주거지역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이 아파트는 세종시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2-2생활권 M1블록과 L1블록에전용면적 74~100㎡ 총 19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전용 74㎡ 175가구 △전용 84㎡ 1,049가구(4개 타입) △전용 100㎡ 720가구(4개 타입)로 이뤄졌다.

세종시 최초 특별설계구역으로 지정돼 장군산과 접해 있어 쾌적함을 제공한다. 장군산은 근린공원으로 계획되어 있어 순환산책로를 통해 언제든지 공원을 거닐며 녹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장군산 품은 최고의 입지, 생활인프라도 뛰어나

이미 생활인프라가 조성이 완료된 2-3생활권과 인접해있는 ‘세종 캐슬&파밀리에’는 세종시 최대 상업지구와도 맞닿은 위치에 있다.

정부청사와 중심상권의 접근성이 좋고 향후 대규모 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는 세종시 중심상업지구인 2-4생활권과 접해있다. 세종시의 양대 교통 축인 1번국도, 신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노선이 인근에 있다. 당진영덕고속도로(서세종IC),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으로 타지역과의 이동도 용이하다.

▣2-2 생활권 내에서 교육여건 가장 우수

‘세종 캐슬&파밀리에’는 세종시 2-2 생활권 내에서 교육여건이 가장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2곳과 고등학교 1곳 등의 학교가 개교될 예정이며, 중학교 2곳이 도보로 가능한 곳에 개교 예정이어서 ‘교육특화 단지’로 꼽히고 있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키즈룸과 도서관을 건립한다.

또 아이들의 등하교길, 놀이터를 지켜볼 수 있는 맘스존을 설계해 부모들의 걱정까지 줄였다. 그 외에도 다양한 교육특화 커뮤니티 조성으로 최적의 자녀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에 개관한 국립 세종도서관이 단지에서 2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도서관 이용도 쉽다.

▣ 판상형과 탑상형의 조화로운 배치로 개방감 확보

내부는 세종시에서 전형적으로 공급되던 전용면적 59㎡, 84㎡ 벗어나 공간의 활용을 최대한 넓힌 74㎡, 100㎡ 평면을 추가해 74㎡, 84㎡, 100㎡의 주택형을 배치해 희소가치를 높였다. 판상형 세대의 비율을 높였으며, 탑상형 세대와도 조화롭게 배치해 개방감을 살리고, 남향배치로 일조권과 통풍성, 개방감을 최대한 확보했다. 판상형 평면은 모두 4bay설계로 실용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스포츠 테마와 문화교육테마로 블록 별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을 통합해 활용도를 높였다. 장군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중간층 휴게공간 등 다양한 커뮤니티 라운지를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활발한 교류가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단지 전체에는 어린이, 노약자, 유모차도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는 무단차(무장애) 설계로 위험요소를 없앴다. 또한 여성형 주차의 적용으로 아이와 여성의 안전도를 더욱 강화했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있다. (분양문의: 1899-93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