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구유통상가’ 초저금리 시대 주목…안산 전문공구유통상가 3단지 트리플렉스
‘공구유통상가’ 초저금리 시대 주목…안산 전문공구유통상가 3단지 트리플렉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09.04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 3박자 수익성·안정성·환금성 뛰어나
구로동 주변 및 안산단지 등 매매·임대 인기
한신공영에서 시공한 전문공구유통상가

■ 수익형 부동산에 여윳돈 몰려
최근 부동산 규제 완화와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로 시중 여윳돈이 상가·빌딩 같은 임대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신규 분양 상가에 투자 자금이 몰려 '100% 완판(完販)'이 잇따르는가 하면, 10억~50억원대 중소형 빌딩에도 큰손들의 입질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한신공영(주)에서 시공한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에 들어선 대규모 복합공구유통상가인‘안산 전문공구유통상가 3단지 트리플렉스’도 마찬가지다. 2013년 11월 준공으로 안산공구상가 1,2단지와 더불어 1347개의 공구상가 매장 영업 중으로 공구상권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트리플렉스 분양관계자는 “산업단지를 배후로 한 공구상권은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익형 모델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 수익성 검증된 상품
공구상가는 임대수익이 검증된 상품이다. 임차와 투자수요가 넘치기 때문이다. 안산 트리플렉스의 경우는 기존의 공구상가가 20여년이 지난 단지이기 때문에 재건축 등의 이슈가 있는 현장이다. 또 공실률은 1% 미만으로 풍부한 대기 수요 및 이전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으며 확정적 수입이 발생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트리플렉스는 기존 단지보다 동간격, 층고 등이 뛰어나 임차료 상승가능성이 더 높은 편이다.

공구상가의 임차기간은 5년 이상의 장기계약을 선호한다. 장기기간의 임차계약은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공실에 대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다.

■오피스빌딩 편의시설 안부러워
트리플렉스의 1층 상가는 작업환경에 적합한 최고 5M의 층고를 확보, 화물 적치 및 작업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또 높은 층고를 활용해 복층 구조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동간 거리도 최대 14M로 넓혀 그 만큼 쾌적하고 차량이동 등도 더 편리하다. 주차공간은 법정 주차대수 보다 많은 126%의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또 여성전용 주차구역, 차량관제 시스템, 개별 냉·난방 시스템, 개별 급·배수 설비(1층), 개별 계량 설비 등도 도입할 예정이다.

■회사보유분 특급지, A급지 일부호실 특별 판촉 중
이번 특별판촉은 특급지,A급지 일부호실에 대하여 층별 분할 매각하는 것으로 투자가치 높은 1층을 선점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기존 대비 투자금액이 낮아져 투자수익률 상승과 더불어 특급지 매장을 구입할 수 있어기존 대기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문의 : 1899-0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