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혁신도시 ‘트레젠웰가’ 견본주택, 내방객으로 발디딜 틈 없어
진주혁신도시 ‘트레젠웰가’ 견본주택, 내방객으로 발디딜 틈 없어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08.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견본주택 오픈 이후 주말까지 총 1만2000여명 내방객 방문해 인산인해
진주혁신도시 일대 오피스텔 공급 적고, 공공기관 이전 희소성으로 수요자 몰려
전용 27~70㎡의 다양한 평면구성과 입주민을 위한 편의시설 선보여

진주혁신도시 내 공급되는 주거용 오피스텔 ‘트레젠웰가’에 대한 반응은 예상대로 뜨거웠다.

 
흥한건설에 따르면 지난 22일 문을 연 ‘트레젠웰가’ 견본주택에는 개관 첫날 2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오픈 후 주말까지 3일동안 총 1만 2000여명의 내방객이 다녀갔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은 임대사업을 고민하는 40~60대의 중장년층이 주를 이뤘으며, 주말에는 평일 직장 때문에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했던 공공기관 이전 근로자들의 모습도 보였다. 내방객들은 LH 등 공공기관 이전이 진행중인 진주혁신도시의 배후수요와 입지여건에 관심을 보이며 분양상담을 받기 위해 대기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견본주택에 마련된 27㎡A1타입과 35㎡B2타입 유니트를 둘러본 내방객들은, 전 가구에 냉장고, 붙박이장, 세탁기, TV가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특히 단지 3층 일부에 마련되는 복층설계 평면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견본주택 내방객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노후준비를 하는 지인을 보면서 오피스텔에 관심이 생겨 모델하우스를 방문했다”며 “오피스텔 입지가 좋고, 공실이 생기지 않게 임차인 계약이 끝나면 대신 임차인을 알아봐주는 시스템도 제공해 투자해볼까 고민중”이라고 말했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완화로 부동산 시장은 물론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투자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단지 주변으로는 쇼핑시설과 녹지, 단지 내에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등을 갖춰 실거주 목적의 문의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진주혁신도시에 분양하는 트레젠웰가는 지하 5층~지상 16층, 전용면적 27~70㎡ 총 353실로 11개의 다양한 타입의 평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와 북카페, 비즈니스센터, 라운지카페, 창고 등의 생활편의시설과 썬텐가든, 야외데크, 옥상정원 등 친환경 휴게공간 등을 갖췄다. 특히 평범한 오피스텔과는 다른 그물망 모양의 독특한 외관디자인도 갖췄다.

25일) 당첨자 발표, 26~28일 계약이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바로 앞 충무공동 40-2번지에 마련됐으며, 입주예정일은 2016년 9월 이다. 문의번호 : 1899-84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