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로봇랜드 中자본 1조3천억 유치…청라 랜드마크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
청라로봇랜드 中자본 1조3천억 유치…청라 랜드마크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08.19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인 청라지구 로봇랜드사업 부지에 중국 자본 1조3000억원의 유치가 사실상 확정됐다. 로봇랜드 사업은 오는 2016년 6월까지 청라지구 7블록(77만여㎡)에 로봇산업지원센터, 로봇연구소 등 로봇산업진흥시설과 테마파크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인천시는 중국 북경정원형태투자유한공사와 한국의 대아티엔씨가 공동으로 출자한 특수목적법인(SPC)인 한중풍정원유한회사와 내달 중 부지매각 본계약(LOI)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7584억원을 투입해 로봇산업지원센터와 로봇산업 진흥시설을 개발하고, 부대시설과 테마파크부지 개발은 민간사업자인 한중풍정원유한회사가 맡게 된다.

인천시는 로봇랜드에 테마파크와 유원시설 등이 모두 들어서면 연간 280만명의 관광객이 찾아 지역 내수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청라국제도시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중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를 주목할 만 하다. 이미 입주를 마친 이 단지는 현재 시행사 보유분으로 남아있던 잔여물량을 분양중에 있다.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청라지구에서 가장 높은 최고58층의 초고층 규모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으며,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최고 58층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100~209㎡ 766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6월 개장을 앞둔 약 70만㎡ 규모의 청라중앙호수공원이 바로 단지 앞에 위치하고 있다. 공원은 레저.전통.예술.생태 등 공간으로 구분되며 폭 10m, 길이 4.8km의 순환도로와 길이 4.5km의 산책로로 연결된다. 청라중앙호수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대부분 세대에서 탁월한 조망권을 자랑하며, 일부 세대에 한해 골프장 및 서해바다까지 조망이 가능한 곳이다.

교통 또한 편리해졌다. 작년 6월 개통한 안천공항고속도로 청라IC가 개통 됨으로서 서울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청라IC를 타고 서울 상암까지 10분대, 여의도까지 20분대면 도착할 수 있으며, 올 6월 인천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개통되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고, 현재 운영 중인 청라 BRT(간선급행버스)와 함께 서울 출퇴근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공사가 8월 말 완공을 예정하고 있어 교통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부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졌다, 대형 욕탕 및 건식․습식 사우나를 갖춘 목욕탕이 설치되었으며, 스크린골프장.골프연습실.휘트니스센터 등 운동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문고.키즈룸.독서실.스트레스 해소방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 조경은 더욱 놀랍다. 건폐율이 8.98%에 불과해 단지 환경이 매우 쾌적하며, 녹지율이 46%에 달해 단지 절반 가까이 조경공간으로 조성됐다. 단지 안에 생태연못원.대지예술원.야생초화원 등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이 넉넉하다. 또한 어린이 놀이터 3곳과 웰빙.멀티정원을 비롯해 주민들을 위한 녹지공간과 부대시설이 잘 갖춰졌다. 단지내에 펼쳐진 메타세콰이어 길은 단지 조경의 백미로 남이섬 못지 않은 규모를 자랑하며,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물소리와 음향시스템을 접목시킨 음악커널(수로)이 설치되어 이색적인 보행로를 조성했다.

100~137㎡ 시행사 보유분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으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분양문의 1800-59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