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봇물 터진 평택, 입지별 명암 엇갈려…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관심↑
개발봇물 터진 평택, 입지별 명암 엇갈려…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관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06.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단지, 수서발KTX 등 개발호재 직접적인 수혜지역 소사벌지구만 ‘함박웃음’
-최대수혜단지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현재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중

평택시 내에서도 수요자 관심은 극명하게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평택시는 용이동과 청북면 일대 중심으로 미분양이 많이 남아 있다. 또한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저조한 청약 성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분양한 평택 청북면 한양수자인(718가구)은 미달 사태를 겪었다.

이런 가운데 평택 소사벌지구에서 분양하는 단지들은 잇따라 순위 내 마감은 물론 높은 계약률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에 분양한 '소사벌지구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1~3순위에서 평균 2.01대 1로 마감에 이어 특히 1주일 만에 90% 이상의 계약률을 기록하면서 다시 뜨거워지고 있는 평택시장을 반영했다.

또한 평택 소사벌지구 B7,8블록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난 2일 3순위에서 평균 1.62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최근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인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4순위 청약자들이 몰리고 있다.

▣대규모 개발호재 직접적인 수혜 ‘소사벌지구’
평택시 내에서도 명암이 뚜렷하게 엇갈리고 있는 것은 평택시의 대규모 개발 호재 직접적인 수혜를 받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위치한 소사벌지구는 302만4013㎡ 규모로 개발되는 택지지구로 평택의 중심에 위치하며 자족형 도시로 개발이 된다는 장점이 크다. 지구 내 각급 학교를 비롯해 공공청사, 시장 외에 도시지원시설이 갖춰진다. 특히 삼성전자가 들어서는 고덕산업단지가 가까이 위치해 있는 등 자족형 도시로 개발된다. 강남으로 불리는 비전동과 접해 있어 비전동의 기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입지적 장점도 크다.

뿐만 아니라 평택시 대규모 개발호재들이 지구 인근에 위치해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다. 우선 소사벌지구와 가까이에 위치한 고덕삼성전자 산업단지는 평택시 모곡•지제•장당동 등 395만㎡ 규모로 수원사업장(165만㎡)의 2.4배, 화성사업장(157만㎡) 2.6배, 아산탕정사업장(1단계 245만㎡) 1.6배에 달해 삼성전자가 진행해 온 국내외 생산라인 투자 중 사상 최대규모다.

경기도시공사는 2015년까지 부지공사를 진행하고, 삼성전자는 이곳에 100조 원 이상을 투자해 차세대반도체 생산시설 및 의료기기 등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신수종사업 생산시설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평택은 이 밖에도 수서발KTX, 주한미군기지 이전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많아 발전 가능성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2012년 2월 수도권 KTX 신평택 역사를 확정한 평택시는 올해 상반기 착공을 앞두고 있다. KTX가 개통이 되면 신평택역은 호남선과 경부선을 갈아타는 환승역 역할을 하게 된다. 수서에서 평택까지는 20여분 밖에 걸리지 않아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아진다.

그리고 2016년에는 주한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완전 이전한다. 군인, 군무원, 관련기업체 직원 등 8만 여명의 평택이주가 예상되고 있다.

▣평택 주부 눈길 사로잡은 평면 특화시설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평택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하 1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면적 74, 84㎡ 1345가구(B7-630가구, B8-715가구)로 구성돼 있다.

평택주부 눈길을 사로잡은 평면 특화와 가변형 벽체 설계로 입주자 입맛 따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였다. 84B㎡타입의 경우, 가변형 벽체적용으로 거실과 침실3을 확장하면 7.7m에 달하는 광폭거실이 가능하며 3면 개방으로 쾌적하고 효율적인 설계가 돋보인다. 전용 74㎡도 4베이로 설계되어 거실 옆 침실3을 가변형 벽체를 확장할 시 넓은 거실을 이용할 수 있다.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으며, 비전동 생활권으로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등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평택 최초의 별동학습관을 건립하고 이에 걸맞은 다양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3.3㎡당 평균 820만원대로 분양가로 공급되어, 최근 인근에서 분양한 타 단지에 비해 더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다. (문의 031-653-9393)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