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 아파트 동도건설 부천역동도센트리움 인기
초역세권 아파트 동도건설 부천역동도센트리움 인기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4.05.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을 구할 때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역세권'이다. 직장으로 출•퇴근하거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해 주거 선호도가 높아서다.

부동산114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값이 비역세권 아파트보다 약 1억여원 가량 더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역세권 아파트(500m이내)는 호당 5억7285만원이었고, 비역세권 아파트는 4억5406만원으로 나타났다.

분양 현장에서도 강세를 보인다. 지하철 5호선 강동역이 지하로 직접 연결되는 ‘래미안 강동 팰리스’는 지난해 11월 분양 결과 1•2순위에서 총 968가구(특별공급분 제외)에 1796명이 몰리며 평균 1.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역세권 아파트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분야 물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 내에서 바로 지하철역을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부터 걸어서 1~3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초역세권 등 다양한 역세권 단지가 속속 공급되고 있다.

동도건설은 지하철1호선 부천역이 걸어서 3분 거리인 초역세권에 ‘부천역 동도센트리움’을 5월에 분양한다. 지하3층~지상 18층 규모로 전용 59㎡ 아파트와 전용 71㎡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경인고속도로와 46번 국도, 서울 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진출이 용이하다. 부천역사 안에 이마트가 입점해 있고, 인근에 부천역 로데오거리가 조성돼 있다. 중동•상동 신도시가 가까워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부천역 도보 5분, 소형에 3베이 적용
부천역 일대는 서울로 출퇴근하는 1인 가구나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고 있다. ‘부천역 동도센트리움’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부천역이 도보 5분 거리에 불과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 경인고속도로와 46번 국도를 통해 서울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도 가까워 수도권 각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처럼 ‘부천역 동도센트리움’ 아파트는 서울, 수도권 각 지역 출•퇴근 및 이동이 편리한 위치에 소형 아파트라 수요자 관심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부천역 동도센트리움’ 아파트는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59㎡형으로 구성된다. 소형이지만 알차게 구성된 평면으로 공간활용도가 높을 전망이다. 방 3개에 화장실 2개 평면구성으로 실수요자에게 적합하다. 소형으로만 구성됐지만 3베이 혁신평면을 적용해 실용적인 공간활용을 가능토록 했다. 3베이(일부가구 제외)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성을 극대화시켰으며 공간활용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수납공간을 활용해 실용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로 편의성도 ‘UP’
‘부천역 동도센트리움’ 주변에는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게 갖춰져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부천 전통의 재래시장 ‘자유시장’이 가까이 있다. 또 부천역사 쇼핑몰에는 이마트가 입점해 있어 쇼핑을 즐기기 좋다. 부천역 주변에는 부천 쇼핑•문화의 중심지 ‘부천역 로데오거리’가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중동신도시와 상동신도시도 가까워 발달된 생활편의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천시청, 순천향대학병원, 성모병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반경 2km거리 내에 원미초교과 부천남초교가 있다. 또 부천중, 부천남중, 부촌고, 계남고, 원미고교 등의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 부천대, 가톨릭대, 서울신학대 등 대학교들도 밀집해 있다. 부천시립 심곡도서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가는 2억2000만~2억6000만원대이며, 3.3㎡당 900만원대 후반~1000만원대 초반으로 형성돼 있다. 중도금 전액무이자와 전세대 발코니 확장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확실하게 줄였다.
분양문의 : 032-663-9800
 

▲ 부천역 동도센트리움 견본주택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