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부동산 Hot Place 어디? 창원 가음정주공 재건축 주목
지방 부동산 Hot Place 어디? 창원 가음정주공 재건축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05.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아 구 창원 지역에 ‘더샵’ 브랜드를 최초로 선보이는 가음정 주공아파트 재건축 프로젝트가 분양 중이다.

아파트 신규공급 및 인근 대규모 택지공급이 적었던 창원시 성산구를 중심으로 구 창원 도심권에 위치한 가음정동, 용지동 지역에 재건축이 본격화되고 있다.

가음정 주공아파트 재건축 프로젝트는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왔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조합원 동∙호수 추첨을 진행하는 등 분양이 가시화돼 문의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가음정 주공아파트 재건축 프로젝트는 지하2층~지상29층, 15개 동, 총 1458가구 규모다. 조합원 물량 1140가구를 제외한 318가구를 일반 분양 예정으로 진행되며 단지 규모에 비해 일반분양 물량이 적은 편이다.

창원시의 핵심 도심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창원 시청 일대는 관공서 및 업무, 상업 중심 시설이 밀집된 직주근접 주거요충지다. 원이대로를 통해 창원도심권(상남동, 중앙동) 및 창원국가산업단지 출퇴근 및 창원대로를 통해 마산, 진해, 김해 등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하는 요소인 직주근접, 도심 지역 등을 갖춰 관심을 가진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가음정 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는 장미공원, 습지공원, 대방녹지공원 등 다수의 녹지 공원이 인접해 주거 환경에 쾌적함을 더했다.

인근에는 우수 학군 초, 중, 고교가 다수 위치하며, 남측으로는 가음정 시장이 있는 등 배후 상업시설도 확보했다.

인근 마산, 진해 지역도 대부분 우수한 분양률을 기록 중이다. 지난 2012년 이후 공급된 ‘창원 메트로시티 II’와 ‘양덕 코오롱하늘채’, ‘창원 마린 푸르지오’도 100% 계약률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2012년 창원도심 지역에 공급된 ‘가음정 한림풀에버’, ‘상남 한화 꿈에그린’ 등은 각각 평균청약경쟁률 5.88대1, 15.8대 1을 기록하며 100% 분양에 성공했다.

미분양 물량도 지속적으로 줄어들어 올 3월 현재 332가구에 불과하다. 특히 창원 도심 지역은 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었고 앞으로도 재건축 외 신규분양이 거의 없어 수급불균형 지역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가음정 주공아파트 재건축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대기수요가 많다”며 “창원 도심지역은 오랜 기간 공급이 없어 새 아파트 선호가 높은 지역이다. 신규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잠재고객층이 두터워 일반분양 물량에 대한 경쟁률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