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 입지에 풍성한 혜택까지... GS건설 ‘마포자이2차’
초역세권 입지에 풍성한 혜택까지... GS건설 ‘마포자이2차’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2.10.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이번 부동산 경기 활성화 정책으로 미분양 주택에 대해 5년간 양도세 전액 감면 혜택을 한시적으로 시행함에 따라 미분양 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미분양 주택은 분양조건 완화, 무상 옵션 제공, 축하 지원금 등 분양가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혜택이 있어 주변시세 대비 분양가가 저렴하고 입지가 좋은 단지일수록 향후 시장이 좋아질 경우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 마포구에서는 GS건설이 마포구 대흥동 “마포자이2차” 일부 잔여 세대를 분양중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대출조건 완화, 다양한 무상옵션 제공 등 세제 감면 외에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전용 84㎡, 118㎡ 총 558세대로 구성되어 있다.(02-554-4730)

이번 양도세 감면 혜택 발표 후 계약을 망설이던 수요자들의 전화문의 및 방문상담이 크게 늘었으며, 계약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내집마련을 생각중인 실수요자들이라면 서두르는 편이 낫다는게 GS건설측의 설명이다.  

우선 단지 앞이 바로 지하철 대흥역인 초역세권 아파트인데다가 인근에 도보권(물론 마을버스나 지하철 환승이 더 편하겠지만)으로 5호선 공덕역, 인천공항철도 공덕역, 2호선 신촌역 그리고 올 12월께 개통예정인 경의선 서강역까지 모두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멀티역세권인 것이다. 물론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및 내부순환도로의 이용도 용이하다.

GS건설이 짓는 서울 한복판에, 진정한 역세권에, 간선도로 이용까지 편리한 그야말로 교통이 100점인 마포자이2차이다. 교통뿐만이 아니다. 분양가 또한 착한 분양가라는 평이다.

마포자이2차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이 되어 3.3㎡당 1,824만원 ~ 1,940만원으로 인근 신규 분양 아파트보다 약 5천~7천만원이 저렴하고, 주변의 기존 아파트보다도 저렴하여 주변의 부동산 중개업소에서는 향후 시세차익을 낙관하는 분위기이다.

분양가 상한제라서 가격만 낮춘 것은 아니다. 오히려 품질은 올렸다는게 GS건설측의 설명이다. 마포자이2차의 상품적 장점은 곳곳에 실용적으로 묻어난다.

 
    마포자이2차는 넓은 동간거리와 남향 위주의 배치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여 주목을 받고 있다. 세대간 프라이버시 보호와 채광, 조망 등을 배려했다. 통상 재건축, 재개발 단지는 조합원의 수익을 확보하기 위하여 최대한 용적률을 올리고 이에 따라 단지가 격자형 동배치가 얽혀서 대부분 일조, 조망 및 통풍이 취약하기 쉬우나 마포자이2차는 넓은 동간 거리, 남향 위주의 배치와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여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이고 세대간 프라이버시 보호와 채광, 조망, 통풍 등을 배려했을 뿐 아니라 100% 지하 주차로서 단지 지상부엔 명품조경, 단지 옆에는 소공원(기부채납) 등이 있어 도심내 공원형 아파트이다. 게다가 저층부 석재마감으로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중앙의 `자이안센터`에는 입주민들이 각종 취미와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실 예로 몇 몇 동의 경우 1~3층이 10~20층과의 세대별 일조량, 조망권등에 별 차이가 없을 뿐 아니라 오히려 소음이 적게 나타나고 삭막한 도심을 바라보지 않고 오히려 명품조경으로 꾸며진 단지를 보는 느낌마저 가질수 있어 저층을 더 선호하기도 한다.

마포자이2차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넉넉한 수납 공간이 최대 장점이다. 세대별 붙박이장과 넓은 주방장, 복도장, 교자상 수납장, 발코니 선반, 안방붙박이장(발코니확장시 제공)과 드레스룸 등이 거실의 고급타일과 천역대리석의 아트월과 함께 편안하면서도 격조있게 어우러져있다. 또한 빌트인식기세척기, 빌트인쌀냉장고, 빌트인광파오븐레인지 겸 행주도마살균기, 주방액정TV, 가스쿡탑, 빨래전동건조대, 각방 중앙집진청소시스템, 각방 전열교환환기시스템 등으로 풍성한 빌트인제품과 설비시스템을 자랑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95-43번지 자이갤러리 3층에 위치하고, 현장 세대에는 샘플하우스를 건립하여 직접 세대를 관람 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중이다. 입주는 2014년0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