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녀를 위한 ‘교육 프리미엄’ 아파트
내 자녀를 위한 ‘교육 프리미엄’ 아파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2.10.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내 아이교육의 품격이 달라지는 탁월한 입지조건 자랑

아파트 선택에 있어 ‘교육여건’은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떠올랐다. 우수한 학군이 아파트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거나, 아파트 단지 내 혹은 인근에 학교들이 자리한 아파트의 경우 자녀를 둔 가정으로부터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교육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아파트는 매매수요나 전세수요가 꾸준한 편이고, 입주만족도도 높아 환금성도 뛰어나고 투자메리트도 있다는 분석이다. 강남지역이나 양천구 목동, 혹은 노원구 중계동 등 학군이 좋은 지역이 인근의 타 지역에 비해 시세가 높은 것이 이를 잘 보여준다.

전문가들은 “아파트를 선택할 때 입지와 교통, 가격대와 평형대 등과 자녀들의 교육환경이 중요하다”며 “인근 편의시설과 교육시설이 잘 갖춰진 곳을 고르면 향후 시세 상승 여력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건설사들도 아파트 계약률을 높이기 위해 아파트 단지 내에 교육시설을 포함하거나 인근에 학군이 뛰어난 곳에 아파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내집 마련과 동시에 자녀 교육에도 관심이 많은 30~40대 실수요자들을 타깃으로 잡기 위해서다.

지역건설사에서 전국적인 주택강자로 떠오른 EG건설이 오는 19일 분양하는 ‘광주 선운지구 EG the1(선운지구 이지더원)’이 대표적이다.

 

◆ 자녀 걱정 없는 교육 친화환경 단지 
이 아파트는 부지와 가까운 거리에 보문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선운지구 내에 선운초등학교와 개교 예정인 선운중학교가 있어 자녀들을 위한 최상의 교육환경과 안전한 통학을 제공한다. 또한 호남대 광산캠퍼스도 인접해 있어 높은 수준의 고등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 광주가 기다려온 명당 ‘선운지구’
이 아파트가 분양되는 선운지구는 총 면적 62만1550㎡로, 서민주택건설에 필요한 택지의 효율적 개발과 평동산업단지 및 주택지역의 배후주거 기능 확보를 위해 98년부터 추진돼 온 친환경의 주거중심 단지다. 특히 황룡강과 어등산의 배산임수 지형이 높은 호응을 받고 있어 서울의 성북동, 평창동, 한남동과 같은 친환경 부촌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 국제적 문화·관광단지로 거듭나는 ‘어등산’
특히 선운지구의 녹지축을 담당하고 있는 어등산은 앞으로 국제수준의 문화관광단지로 조성될 예정으로 문화예술도시 광주의 이름을 한층 높일 것으로 보인다. 어등산 관광단지는 광산구 어등산 일원 273만㎡에 호텔과 콘도, 골프장, 빛과 예술센터, 전망대 등 체육·관광·문화·오락 시설을 겸비한 종합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에서 적극적인 사업추진으로 일대가 광주의 문화중심지로 우뚝 설 전망이다.

◆ 친환경 그린프리미엄 기대되는 ‘황룡강’
또한 황룡강은 자연친화적인 하천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광주시는 80여억원을 투입해 하천 약 1.4㎞구간을 정비하고, 고수부지에 자전거도로와 수질정화습지 각종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고 있다. 이 구간은 임곡습지 지역(5.4㎞)과 섬톱습지 지역(4.6㎞), 친수지구로 지정한 송산유원지 지역(2.2㎞)을 잇는 총 13.6㎞의 대규모 생태하천 벨트가 완성돼 시민들의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 쾌적한 삶을 보장하는 풍부한 ‘생활인프라’
이렇게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선운지구는 생활편의시설과 각종 인프라도 풍부하다. 무진대로, 광주제2순환도로, 무안광주고속도로 등을 통해 시내는 물론 전국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며 광주공항과 KTX 송정역을 이용하기도 쉽다. 지구 내 상업시설 이용은 물론 인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압도적인 ‘미래가치’
광주의 마지막 택지지구로 이름 높은 선운지구는 이러한 장점 외에도 미래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이 주목할 만하다. 저심도 경전철로 만들어지는 광주도시철도 2호선이 2022년 개통을 준비하고 있어 광주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광주송정역 호남선 KTX 고속화 사업과 더불어 송정역 복합환승센터가 2014년까지 완료될 예정으로 교통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광산구 내 산업단지인 소촌산업단지, 소촌농공단지, 평동산업단지, 하남산업단지 뿐만 아니라 조성 계획 중인 빛그린산업단지, 평동3차산업단지, 진곡산업단지 등이 모두 선운지구 10km 내에 위치하여 풍부한 실수요 및 인구유입이 기대돼 개발의 중심에 있다.

여기에 주택공급이 부족했던 광주의 마지막 택지지구라는 점에서 희소가치까지 높아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 선운지구 최대 랜드마크 ‘EG the1’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선운지구 EG the1’ 아파트는 지하1층~지상25층, 6개동, 전용면적 70~84㎡로 구성된 1200가구 규모로 이달 688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선운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들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전 주택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광주 선운지구 EG the 1은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된 친환경 에코 아파트다. 우선 각세대에 설치되는 무난간 입변분할이중창호로 냉난방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각방의 디지털 온도조절기를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인다. 급격한 유량변동에도 일정한 급수압력을 유지해주는 부스펌프시스템은 물낭비를 방지하며 친환경벽지와 마감재를 사용해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음식물탈수기와 행주·도마살균기를 설치해 청결한 주방 위생상태를 유지해준다.

생활의 편의를 더해주는 최첨단 시스템들도 적용됐다. 방문자 확인, 경비실 통화, 가스 밸브차단, 거실 조명 등을 원격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이 적용됐다. 터치 한번으로 일괄 소등 및 가스를 차단할 수 있고 원격 검침까지 가능하다. 주방에는 액정TV폰을 설치해주며 부부욕실에는 스피커폰도 제공한다.

광주 선운지구 EG the1의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0번지 일대에 있으며 19일 오픈할 예정이다. 062-368-88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