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월산지구 본격 개발…‘화도 효성 백년가약’ 첫번째 사업 주목
남양주 월산지구 본격 개발…‘화도 효성 백년가약’ 첫번째 사업 주목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2.05.28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산지구 생태주거단지로 조성

 

 
경기도 남양주 월산지구의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친환경 생태주거단지로 조성되는 남양주 월산지구는 뛰어난 자연환경과 서울 접근성 좋은 편리한 교통 환경으로 인해 친환경 주거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리 경춘 국도변의 좌측과 우측, 모란공원에서 화도 휴게소까지, 위로는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를 경계로 위치해 있는 월산지구는 남양주 도시공사가 지자체 최초로 추진하는 생태환경도시로 총 96만5000㎡의 면적에 1만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총 6개 지구로 나뉘어 개발된다.

▲월산4지구 ‘화도 효성 백년가약’ 포함, 모든 지구 사업 본격화

총 6개 지구로 나뉘어 개발되는 남양주 월산지구는 현재 각 지구 마다 사업진행이 한창이다. 월산4지구와 월산6지구에서는 (주)효성과 부영이 각각 주택건설 사업 승인을 받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사업실시계획인가를 접수한 5지구와, 구역 지정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인 1지구 등 모든 지구가 본격적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본격적으로 사업이 진행 중인 월산지구 내에서 가장 빠른 사업 진행 속도를 보이고 있는 것은 월산4지구에 들어서는 ‘화도 효성 백년가약’ 아파트이다.

(주)효성이 시공하는 ‘화도 효성 백년가약’ 아파트는 최고 36층의 초고층으로 지어져, 월산지구 일대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59, 84㎡ 두 가지 평형대 총 635가구로 구성된 이 아파트는 전세대의 벽지와 온돌마루, 가구 접착제 등에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으며, 방음과 방열이 뛰어난 로이창을 설치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게 되는 등 에너지효율 2등급 아파트로 표준주택대비 50%의 에너지절감 효과가 있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화해 조경률 55%의 풍부한 녹지가 조성되는데, 이러한 조경면적을 활용해 중앙광장, 푸른빛광장, 건강마당, 벽천폭포 등 다양한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최신시설의 보육공간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GX룸, 북갤러리, 실버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입주자들을 위해 조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초등학교 2곳이 신설될 예정이며, 롯데마트와 병원, 학원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주변에 위치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화도 효성 백년가약’(1588-7046)이 들어서는 월산지구는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경춘선 마석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춘천 고속도로 화도 I.C 와도 인접해 이를 이용 시 강남까지 신호 막힘없이 논스톱으로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2013년엔 제 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며, 월산 I.C부터 화도 휴게소 구간 4차선 확장 관통도로 계획이 있으며, 월산 I.C 교통광장 및 춘천 방향 진·출입로 개설 계획 등으로 서울·경기 지역뿐만 아니라 춘천 방향으로 오가는 길도 편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