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대단지 위시티, 벽산 블루밍 주목
일산 대단지 위시티, 벽산 블루밍 주목
  • 김소영 기자
  • 승인 2011.10.3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 식사지구에 위치한 위시티 벽산블루밍이 회사보유분에 한해 특별조건으로 분양에 들어간다.

 
위시티는 고양시 식사지구에 총 67개동 7000여 가구가 거주하는 초대형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위시티블루밍(2350가구)은 시공사인 벽산건설과 시행사인 청원건설, 대양산업개발이 참여하여 일구어낸 명품 단지다.

블루밍은 자이와 공동으로 일산 위시티라는 1만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급 단지를 조성했다. 고양시 일산 식사지구에 약 100만㎡에 조성하여 일산자이 위시티 4683가구, 위시티 블루밍 2350가구 등 1만여 가구가 들어서 일산의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자마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입주민들을 위한 시설도 호텔급이다. 각 단지 중앙에 단독 건물로 위치한 커뮤니티센터는 카페테리아, 북카페, 키즈룸, 독서실, 게스트룸, 연회장, 실내골프장, 사우나, 휘트니스 등 입주민들의 여가와 문화, 건강을 위한 시설들이 배치돼 있다.

여기에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최근 GTX의 개발이 확정된 데다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서울에서 일산까지 30분대면 출근이 가능해졌다. 또 고양IC와 자유로 일산 IC, 지하철 3호선 원당역과 정발산역, 마두역과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일산 8학군이라고 부를 만큼 뛰어나다. 강북 유일의 고양국제고등학교와 영어특성화 교육의 초, 중학교 그리고 자율형 공립고가 자리하고 있고, 동국대약학대학까지 단지 인근에 위치하면서 일산 교육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중대형 공급이 계속 줄고 있는 주택시장이 2~3년 후에는 중대형 품귀현상이 빚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또한 “중대형의 아파트와 고급 커뮤니티시설, 명문 학군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위시티블루밍의 특별조건 분양기회는 보기 드물어, 지금 이 기회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위시티 벽산 블루밍 분양관계자는 "전세수요 급증으로 전세값이 급등하는 시점에 일산 위시티블루밍은 뛰어난 주거환경에도 평형대비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031-968-82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