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감정원과 교차감사 업무협약 체결
대한주택보증, 감정원과 교차감사 업무협약 체결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10.2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왼쪽부터 한국감정원 황희성 상임감사위원, 대한주택보증 박경훈 상근감사위원
대한주택보증(주)(상근감사위원 박경훈)와 한국감정원(상임감사위원 황희성)은 26일 대한주택보증 본점에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교차감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 기관 감사업무매뉴얼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교차감사는 타 기관과 교차해 감사를 시행, 감사업무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최근 공공기관 간의 교차감사가 확산되고 있으며 부동산 관련 공기업 간 감사업무 협약을 맺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OU 체결로 양 기관은 앞으로 감사인력 파견, 감사업무 정보교류, 합동 교육 및 워크숍 정기개최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오는 12월에는 양 기관 감사실 직원이 공직기강점검 등 감찰활동을 공동으로 시행하고, 2012년부터는 본격적인 교차감사를 실시해 각 기관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대한주택보증 박경훈 상근감사위원은 “감사업무에 대한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체제 구축으로 감사품질 향상, 경영개선 대안제시 등 실질적인 감사성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감정원 황희성 상임감사위원은 “업무협력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등 공기업 감사업무의 효율성 향상과 선진화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