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ity 월드포럼' 창립총회 개최
'U-City 월드포럼' 창립총회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1.10.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오는 13~14일 이틀간 'U-City World Forum' 창립 총회와 기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우리나라 주도로 국내외 지방정부, 연구기관, 기업, 전문가 등이 모여 전세계 도시가 직면한 문제와 IT기술을 활용한 해결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국제 협의체다. 지난해 창립 발기인 대회를 거쳐 올해 정식으로 출범했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유비쿼터스도시협회와 주한유럽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속가능한 녹색도시개발과 도시재생을 위한 U-City'라는 주제로 창립총회, 기념 국제 컨퍼런스, 비즈니스 미팅, 학술대회, 전시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국토부 장관, UN 해비타트 사무총장, 인천시장 등이 참석 창립선언문을 채택하고 이외에도 각국의 부동산 개발업체 및 전자·정보통신업체 관계자들이 모여 세미나와 비즈니스 미팅을 갖는다.

국토부 관계자는 "향후 U-City World Forum을 통해 세계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책, 기술, 학술 등에 대해 상호 교류해 나갈 예정"이라며 "우리나라 주도로 국내 핵심기술의 국제표준 선도, 동아시아, 중동, 유럽 등 해외건설시장에서의 저변 확대를 통한 신시장 개척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