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살린 '수원 장안 STX칸'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살린 '수원 장안 STX칸'
  • 김소영 기자
  • 승인 2011.09.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업체들이 갖가지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무장한 아파트를 선보이고 있다.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아파트 분양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에 분양 중인 ‘수원 장안 STX칸’은 남다른 디자인과 풍부한 옵션으로 주부들의 마음을 뒤 흔들고 있다.

주부들의 마음을 뒤흔든 디자인과 옵션

 
STX건설은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에 ‘수원 장안 STX칸’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 지상 15~26층, 13개 동 전용면적 기준 59~124㎡ 947가구의 중소형 위주의 대단지다.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후광효과와 수원 장안브랜드타운 7500여 가구의 맨 앞자리에 위치해 위치적 장점이 크다.

특히 '수원 장안 STX칸'은 혁신평면 기술을 적용한 디자인에서 눈길을 끈다. 59㎡ B타입은 전용면적 외에 서비스 면적으로 11.5㎡를 추가로 제공해 중형아파트 같은 느낌을 준다. 확장된 공간에는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84㎡A타입은 거실의 맞댄 두 면을 개방형으로 탁 트인 조망을 확보해 고급주택의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124㎡에는 마스터룸과 서브 마스터룸을 모두 제공해 2세대가 동시에 거주할 수 있는 독립된 생활공간을 연출했다.

층고는 일반 아파트(230㎝)보다 10㎝ 이상 높고 특히 1층과 최상층에는 이보다 40㎝를 더 높여 270㎝로 설계했고 일부 최상층 거실은 390㎝에 달해 쾌적함을 더했다. 지상 공간은 '수원 8경'을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한 테마형 생태공원으로 조성한다.

수원 장안 STX칸은 주변 경쟁업체들에 비해 여러모로 경쟁력이 크다. 우선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폴옵션 가전과 수납공간으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인근 A사의 옵션은 침실붙박이장, 김치냉장고 수납장 그리고 B사는 가스오븐렌지, 식기세척기, 부부욕실 비데 등의 수준에 그친다.

반면 수원 장안 STX칸은 가스오븐렌지, 식기세척기, 음식물 탈수기 등 빌트인 가전에다, 세탁실도어, 전동식 빨래건조대 등 원스톱 세탁시스템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침실 붙박이장과 김치냉장 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넓히고, 특화요조, 부부욕실 비데까지 풀옵션 가전과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강남 접근성 탁월, 저렴한 분양가
북수원 신도시급 브랜드타운의 중심축에 있는 수원 장안구 이목동의 ‘수원 장안 STX칸’은 강남 접근성이 좋은 단지로 최근 화제다. 서울로 통하는 첫 번째 관문이 열리기 때문이다. 과천~의왕 고속화도로를 이용하게 되면, 강남까지 18km에 불과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과천~의왕간 고속화도로는 통행량 증가로 확장 공사 진행 중이다. 공사가 완료 되면, 강남 접근성은 서울보다 더 좋아진다.

또한 1번, 42번, 43번 국도를 통해 수원 시내 및 인근 도심으로 연결되는 그물망 같은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국철 1호선 성균관대역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화서역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서울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양호하지만 분양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평가다. 84㎡ 기준층 기준 가구당 분양가는 3억7000만∼3억8000만원 선으로 인근에서 분양 중인 아파트(4억원대)에 비해 2000만원 이상 저렴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중도금 중 50%에 대해 무이자 융자가 지원되고 거실 아트월 등 최고급 마감재와 빌트인가전, 원스톱 세탁시스템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인 분양가 인하혜택은 더욱 크다.

문의 031-246-2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