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장안 STX칸’ 빌트인가전, 원스톱 세탁시스템 등 풀옵션 시스템 제공
‘수원 장안 STX칸’ 빌트인가전, 원스톱 세탁시스템 등 풀옵션 시스템 제공
  • 김소영 기자
  • 승인 2011.09.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집 마련과 투자 시 중요하게 체크하는 것 중 하나가 ‘강남 접근성’이다. 강남은 각종 유통, 상업시설은 물론 문화나 의료시설도 잘 갖춰졌고, 특히 업무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강남으로 출퇴근하기가 쉬워지기 때문이다.

건설업체들이 신규 분양 시 강남 접근성이 좋은 단지의 경우는 이를 최대의 홍보 전략으로 내세우는 것도 이 이유에서다. 또한 분당과 일산 신도시가 같은 1기 신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집값 차이가 큰 이유도 강남 접근성이 큰 몫을 했다.

따라서 앞으로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강남 접근성’을 따라가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수도권 중 강남 접근성이 좋은 지역은 대표적으로 과천을 비롯해 분당, 수원, 용인 등을 들 수 있다. 이들 지역 중에서도 지하철, 도로와의 접근성, 교통 혼잡성에 따라 ‘강남 접근성’을 내세워도 실제 거리가 얼마인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강남까지 18km 불과, 서울보다 더 가깝다
북수원 신도시급 브랜드타운의 중심축에 있는 수원 장안구 이목동의 ‘수원 장안 STX칸’은 강남 접근성이 좋은 단지로 최근 화제다. 서울로 통하는 첫 번째 관문이 열리기 때문이다. 과천~의왕 고속화도로를 이용하게 되면, 강남까지 18km에 불과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과천~의왕간 고속화도로는 통행량 증가로 확장 공사 진행 중이다. 공사가 완료 되면, 강남 접근성은 서울보다 더 좋아진다.

또한 1번, 42번, 43번 국도를 통해 수원 시내 및 인근 도심으로 연결되는 그물망 같은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국철 1호선 성균관대역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화서역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주변 경쟁사보다 분양가, 옵션 모든 면에서 경쟁력 높였다
수원 장안 STX칸은 지하 2층, 지상 15~26층, 13개 동 전용면적 기준 59~124㎡ 947가구의 중소형 위주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이에다 수원 장안브랜드타운 7500여 가구의 맨 앞자리에 위치해 대규모의 신흥 주거단지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수원 장안 STX칸은 주변 경쟁업체들에 비해 여러모로 경쟁력이 크다. 우선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폴옵션 가전과 수납공간으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인근 A사의 옵션은 침실붙박이장, 김치냉장고 수납장 그리고 B사는 가스오븐렌지, 식기세척기, 부부욕실 비데 등의 수준에 그친다. 반면 수원 장안 STX칸은 가스오븐렌지, 식기세척기, 음식물 탈수기 등 빌트인 가전에다, 세탁실도어, 전동식 빨래건조대 등 원스톱 세탁시스템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침실 붙박이장과 김치냉장 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넓히고, 특화요조, 부부욕실 비데까지 풀옵션 가전과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공간가치를 극대화한 특화설계의 도입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한층 더 만족시키려 노력했다. 자투리 공간의 활용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설계를 도입하여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층고를 기존 아파트 보다 최소 10cm 이상 높은 2.4m(기준층)로 설계하여 개방감을 높였다.

이에다가 분양가까지 저렴하다. 인근 A사의 84㎡ 분양가는 4억740만원, B사는 4억1748만원인데 비해 수원 장안 STX칸 84㎡는 3억7990만원으로 3758만원이 저렴하다.

주변 주거환경도 좋다. 뒤로는 광교산이 자리하고 앞으로는 서호천이 흐르고 있어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췄고 로얄층에서는 조망도 가능하다. 또 인근에 만석공원, 문화공원(개발예정) 등 작은 근린공원들도 많아 주거 환경이 매우 쾌적하다.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이 잘 갖춰져 있다. (문의 031-246-2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