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10억5천만불 규모 플랜트 수주
한화건설, 10억5천만불 규모 플랜트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1.04.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사 이래 최대 규모…해외 플랜트 지역 공종 다변화할 계획

▲ 김현중 한화건설 부회장과 마라픽 회장인 사우드 빈 압둘라 왕자가 계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마라픽(MARAFIQ)사가 발주한 10억5000만 달러 규모의 ‘얀부Ⅱ 발전ㆍ담수 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계약식에는 김현중 한화건설 부회장을 비롯해 마라픽 회장인 사우드 빈 압둘라 왕자, 테이머 알 샤르한 사장 등이 참석했다.

창사 이래 최대 규모 공사로 기록된 이번 공사는 사우디 최대 산업단지인 얀부지역에 230㎿급 스팀터빈 발전기 3기와 890t급 보일러 3기 등 발전설비와 하루 6만t 규모의 담수설비를 EPC턴키(설계ㆍ조달ㆍ시공을 포함한 일괄공사계약)방식으로 건설하게 된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36개월이며, 완공은 오는 2014년 예정이다.

앞서 한화건설은 지난 2009년에도 마라픽이 발주한 7억5000만 달러 규모의 마라픽 얀부Ⅰ 발전플랜트를 수주,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얀부Ⅱ 발전∙담수 플랜트는 얀부Ⅰ 발전 플랜트 현장에서 12km 떨어진 곳에 건설된다.

특히, 발주처인 마라픽사는 사우디 최대 산업단지인 주베일과 얀부의 전력과 용수 공급을 위해 설립된 회사로 사우디 발전과 담수 총 생산량 중 25%를 책임지고 있다.

김현중 한화건설 부회장은 “이번 수주는 얀부Ⅰ 발전 플랜트 공사를 진행하면서 신뢰를 쌓은 덕분”이라며 “올해는 그 동안 기술력과 경험을 축적한 중동지역의 발전 및 화공 EPC플랜트를 기반으로 해외 플랜트의 지역과 공종을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