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대전] ②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
[분양대전] ②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1.04.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라비발디 투시도
   한강조망 극대화…美 TCA社 협력
   김포한강로 인접 등 접근성 탁월
   친환경·생태문화 인프라 도시

한라건설은 한강신도시 Ac-12블록에 ‘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 857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는 대지면적 5만2866㎡에 연면적 16만164.40㎡ 규모로 지하 2층, 지상 16~19층 12개동으로 건설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105㎡ 513가구 ▲106㎡형 284가구 ▲126㎡ 60가구 등 총 857가구의 중대형평형으로구성됐다.

친환경 생태와 문화, 편리한 생활

한강신도시는 조류생태공원과 운양산, 모담산이 인접한 친환경 생태도시이며, 한강시네폴리스, 문화예술의거리, 아트빌리지 등의 개발계획으로 다양한 문화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또 검단신도시, 장기지구, 양곡지구 등 신도시 및 택지지구가 밀집돼 있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특히 한라비발디의 Ac-12블록은 한강에 인접해 있어 뛰어난 한강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한강변에 조성되는 조류생태공원과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어 친환경 생활과 편리한 생활이 모두 가능한 한강신도시 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한강 조망 극대화한 단지 설계

‘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는 미국TCA社와의 협력설계를 통해 단지내 통경축을 확보, 조망권을 위한 최적의 단지배치를 선보인다.

세대내 거실 발코니창의 철재 난간대를 삭제하고 강화유리소재의 난간대를 설치 한강 조망을 파노라마로 누릴 수 있게 특화 설계했다.

또 3차원(3D) 설계기법인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시스템을 도입, 일조 및 조망권을 사전에 시뮬레이션해 설계시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점검 수정, 효율적이면서도 다양한 공법활용 설계에 적극 반영했다.

▲ 한라비발디 조감도

차별화된 단지설계

‘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는 타워형 주동배치설계로 한강 조망을 극대화했으며, 주차공간을 지하로 배치해 지상을 공원 같은 아파트로 조성했다.

전동 필로티 설계로 단지내 개방감을 높이고, 입주민을 위한 보행동선을 확보해 편리하게 통행이 가능케 했다.

또 지하주차장은 광덕트 도입으로 자연채광이 가능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지능형주차정보시스템을 도입,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녹지공간 극대화

‘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는 약 50%의 높은 녹지율을 자랑하는데, 단지 내에는 1400㎡ 이상의 단지 중앙광장인 비발디플라자를 비롯해 1.3km 산책로, 1000㎡의 생태수공간, 물놀이가 가능한 테마형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이 외에도 텃밭 및 명상가든, 전동 옥상정원, 친환경 휴게시설 등 특화된 커뮤니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편리한 생활 커뮤니티

한강신도시에서 최고의 한강 조망을 자랑하는 한라비발디는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고급스런 스카이라운지와 조류생태공원을 감상할 수 있는 생태전망대를 이용해 입주민들이 한강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설계했다.

또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셔틀버스 대기장소인 키즈스테이션을 마련하고, 단지 입출구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교통전광판을 설치했다.
이밖에도 스크린골프장과 골프 연습장, 휘트니스 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 특화

입주민들의 건강을 생각해 최우수 등급의 친환경 마감재를 이용했으며, 당사 고유의 벽지를 개발해 유니크한 공간 연출, 편리와 수납을 고려한 가구설계 등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효율적이면서 편리한 공간을 제공했다.

또 소비자의 생활방식 및 취향을 선택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가변형 공간 및 선택사항을 통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절약 및 첨단 시스템

지하 주차장에 광덕트를 도입해 자연채광을 극대화 하고, 우수 재활용 시스템으로 우천시 저장된 빗물을 조경수로 활용한다.

또 LED조명 및 태양광을 이용하는 에너지 절약형 가로등으로 에너지 절약 녹색단지를 실현한다.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조명 제어가 가능한 홈네트워크시스템을 비롯해 초고속정보통신, 무정전 전원공급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세대환기시스템, 동체감지기(1,2, 최상층), 현관자석감지기, 거실동체감지기, 부부욕실비상콜버튼, 전세대스프링클러 등 중대형 평면에 어울리는 첨단시스템과 설비를 도입했다.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위치 자동통보 등의 지능형 주차정보 시스템, 비상벨 등 지하주차장 첨단 시스템도 자랑거리다.

▲ 한라비발디 위치도

완벽한 교통망

‘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는 운양용화사IC가 인접해 있어 올림픽대로와 직접 연결되는 김포한강로(6월 개통예정)의 이용이 편리해 서울생활권을 빠르게 누릴 수 있다.

또 올림픽대로 확장(2012년 완공예정)과 김포우회도로 및 48번국도 마송~누산IC구간 6차로 확장(2012년 완공예정)으로 서울, 일산, 인천으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64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 1599-37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