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모바일 청구서 특별홍보행사 시행
한전, 모바일 청구서 특별홍보행사 시행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3.2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전기요금 조회·납부 서비스 제공

KEPCO(한국전력, 사장 김쌍수)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기요금 모바일 청구서를 신규로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홍보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홍보행사는 고객에게 휴대폰으로 발송돼 분실이나 오배달, 고객정보 유출 등의 위험성이 없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전기요금 청구내역을 조회·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청구서의 장점을 알려 가입고객을 확대하고자 시행하는 것이다.

홍보행사 기간에 종이 청구서에서 모바일 청구서로 전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6인치 LED TV와 드럼 세탁기, 놀이시설 이용권,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됨. 또한 모바일 청구서 신청시 무료로 연간 인터넷 영어학습권도 이용할 수 있다.(또는 전기요금 매월 200원 할인).

행사 참여방법은 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응모되며,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나 가까운 지점에서 신청하면 되고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함.

2009년 1월부터 시행한 전기요금 모바일 청구납부 서비스는 휴대폰 메시지로 상세한 요금청구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폰 상에서 직접 계좌이체를 하거나 QR코드를 전송받아 전기요금도 납부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 계좌이체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한 편의점 납부는 전국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가능함. 또한 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하면 우편청구서로 발생하는 종이폐기물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한전은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행사 시행 및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종이청구서 대신 이메일 및 모바일 청구서 가입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