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 모집
기아차,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 모집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3.2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전세계를 무대로 기아차 브랜드와 대한민국을 알릴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기아자동차㈜는 유네스코(UNESCO) 한국위원회와 함께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문화교류, 자원봉사, 환경보호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글로벌 워크캠프(Global Workcamp)’의 대한민국 대표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가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국내 대학(원)생이며,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21일부터 4월10일까지 기아차의 젊은 세대를 위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펀키아(http://www.funkia.kr)’로 하면 된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활동계획서 등 서류전형을 통해 1차 합격자를 뽑고, 이들을 대상으로 외국어 능력, 글로벌 마인드, 봉사정신 등을 평가하는 면접을 실시하여 오는 4월말 최종 참가자 53명을 선발한다.

올해 ‘글로벌 워크캠프’는 오는 7월~8월까지 참가 캠프별로 2~4주 기간 동안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터키, 라오스 등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부터 울진, 원주, 부산 3곳에 한국 워크캠프가 신설되어 세계 각국 젊은이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 문화 체험은 물론,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한다.

기아차는 이번에 신설된 한국 워크캠프 운영을 지원하는 한편, 한국 워크캠프의 운영을 맡아서 진행할 한국 대표 대학생 리더를 선발할 계획이다.

‘글로벌 워크캠프’는 현지 NGO와 연계된 봉사활동 외에도 ▲현지 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현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문화교류 ▲세계가 당면한 이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는 토론 워크숍 ▲환경을 테마로 한 테마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