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기후변화적응안내서 발간
서울시,기후변화적응안내서 발간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1.02.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적응,모두 함께 가야 할 길' 총1만여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상 기후를 맞고 있으면서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시점에서, 기후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알기 쉬운 기후변화 적응 안내서'가 나왔다.

서울시는 기후변화로 인한 영향과 피해, 앞으로의 전망과 대응사례 등의 내용을 담은 '기후변화 적응, 모두 함께 가야 할 길'이라는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안내서는 총 4편으로 이뤄지며, '제1편 정말 기후가 바뀌고 있을까·'에서는 지난 100년 동안(1905∼2005년) 지구온도가 무려 0.74℃나 올라가는 등 지구온난화로 열병을 앓고 있는 지구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기후변화 적응 안내서는 서울시 맑은환경본부에서 제작한 것으로 총 1만 여부를 25개 자치구, 환경단체, 학교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시설 운영·종사자와 환경단체, 초·중·고교생,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 기후변화 적응교육 시에도 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안내서가 필요한 시민, 환경단체, 학교 등에서는 서울시 맑은환경본부 기후대기과(2115-7437, 이메일 cleanair@seoul.go.kr)로 직접 요청하거나,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cleanair.seoul.go.kr)에 올려놓은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