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장기기증 8138명 동참
KEPCO, 장기기증 8138명 동참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2.02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막기증 서약서 전달식(사진 좌측부터) 김우겸 한국전력 부사장, 박진탁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장, 김쌍수 한국전력 사장, 정구충 한국전력노조수석부위원장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쌍수)는 ‘KEPCO와 함께하는 한빛나눔 각막기증 캠페인’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전체 임직원의 42.2%인 8138여명이 장기기증등록에 동참하는 놀라운 결과를 낳았다. 

이는 국내 단일단체가 한 번의 캠페인을 통해 세운 최고 기록이다.

지난해 10월19일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한국전력 본사에서 시작된 이번 ‘한빛 나눔 각막기증 캠페인’은 김쌍수 사장과 김주영 노조위원장이 함께 장기기증 등록을 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에 걸쳐 2만여 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전국 245개사업소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에서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장기기증운동본부 직원들이 직접 한전 지점을 찾아 각막기증 설명회를 가졌다. 

각막기증의 취지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42.2%에 달하는 한전 직원들이 생명나눔운동에 동참했다. 

KEPCO가 ‘한빛나눔 각막기증 캠페인’에서 최고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것은 국내 최대 에너지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 구현에 앞장서려는 전 직원의 적극적인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장기본부 박진탁 본부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한국전력에 큰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한국전력 직원들의 적극적인 각막기증운동 참여가 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일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