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제로에너지 하우스 ‘제너하임’ 체험단 모집
대우건설, 제로에너지 하우스 ‘제너하임’ 체험단 모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1.01.3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대표이사 서종욱)은 에너지 소비율 0%를 실현한 친환경 제로에너지 하우스 ‘제너하임’의 1박2일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제너하임’은 외부에너지 소비량이 없음을 의미하는 ‘제로에너지(ZERO ENERGY)’와 집을 뜻하는 독일어인 ‘하임(HEIM)'의 합성어로 대우건설의 총 70가지 ’그린 프리미엄‘ 요소기술이 적용된 제로에너지 하우스로서,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동탄 푸르지오 하임’의 189.85㎡(약 57평형) 한 세대를 제로에너지 하우스로 설계해 건설한 국내 최초로 실제 거주가 가능한 친환경 주택이다. 

‘제너하임’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일반적인 펜션이나 콘도와 같이 ‘제너하임’에서 1박2일 동안 숙박하면서 실제로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상품인 ‘그린 프리미엄’ 상품요소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제너하임’은 ‘그린 프리미엄’ 요소들의 체험과 더불어 ‘콘솔 게임기’, ‘천체 망원경’, ‘바비큐 그릴’, ‘월풀 욕조’, ‘블루레이 플레이어’, ‘에스프레소 머신’ 등 일반 숙박시설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갖춰져 있어 휴양공간으로도 손색없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자사의 친환경 기술력을 홍보할 수 있음은 물론,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통해 에너지 효율 관련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향후 2020년 ‘제로에너지 하우스’ 공급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제너하임’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2월 20일까지 푸르지오 홈페이지(www.prugio.com)에 덧글을 작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체험 가족을 선정한다. 단,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을 위해 참여자는 4인의 가족구성원으로 제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