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실용성·고급화 갖춘 매머드급 주상복합 아파트
[기획] 실용성·고급화 갖춘 매머드급 주상복합 아파트
  • 이헌규
  • 승인 2010.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감재·평면 고급화로 주부에 큰 호응, 글로벌 교육·연구허브단지 최고 환경
   
 

대우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중인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는 매머드급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다.

이 곳은 지하2층, 지상45층 12개동(아파트 10개동, 오피스텔 2개동)으로 구성됐다.

아파트 전용면적 기준은 ▲84A㎡ ▲94A㎡ ▲94B㎡ ▲101A㎡ ▲101B㎡ ▲101C㎡ ▲115A㎡ ▲115B㎡ ▲116A㎡ ▲134㎡ ▲221㎡ 등 모두 11가지 주택형이다.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주택형으로 설계됐으며, 이 중 101㎡와 115㎡의 중형평형 세대가 전체의 69%를 차지하고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는 24㎡~84㎡으로 전평형 바닥난방이 가능한 소형 주거용이다.

한편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이 배제돼 전매가 허용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동 완전 분리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는 아파트동과 오피스텔동을 완전 분리했다.

우선 아파트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혔다. 모든 동의 1층을 필로피로 설계해 입주민들의 동선을 줄이고 개방감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지상에는 주차공간을 없애고 테마공원 수경공간을 조성키로 했다.

단지 북쪽에는 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단지조경과 어우러진다.

단지 내부는 비상차로를 제외하고 일반차로는 없앴으며, 비상차로를 따라 자전거 전용도로가 만들어진다.

주민공동시설로는 경로당과 보육시설, 실내골프장, 헬스장이 들어선다.

오피스텔동에는 최소한의 상업시설만 배치했으며, 상업시설 건물을 수평으로 펼치는 스트리트몰 방식으로 설계했다.

오피스텔 지상2층까지만 아파트와 연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실용성과 고급화 추구

이 단지는 실용성과 고급화를 갖춘 주상복합 아파트다.

마감재와 인테리어, 평면 등을 고급화했으며, 넓은 수납공간과 개방형 주방으로 설계해 주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다.

전 세대가 2면 개방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슬레이트 또는 폴리싱 타일, 천연석 디딤판을 사용한 바닥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현관을 짓는다.

현관 아트월 역시 포인트 벽지를 사용해 고급스럽게 꾸몄다.

번잡한 현관의 경우 대용량 수납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안방의 샤워실에도 세면대 밑부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화사하면서 중후하고 세련되게 설계

공급면적별로 가장 큰 특징은 화사하고 세련되게 설계됐으며, 가족간 프라이버시를 확보토록 했다. 또 안정적이면서 중후한 멋을 살렸다는 게 특징이다.

우선 84A㎡형은 화이트 인테리어로 화사한 멋이 들게 꾸몄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침실2개, 거실, 안방이 전면 배치됐다.

기존 보조주방과는 달리 소규모 룸을 만들어 세탁실과 창고를 겸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으며, 안방 붙박이장의 크기를 넓혀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115A㎡형은 탑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가족간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토록 한 것이 장점이다.

현관을 들어서면 자녀 존과 마스터 존을 분리하는 공간을 가족실 개념으로 활용토록 했다.

거실과 주방은 LDK형으로 설계했으며, 거실 일부 공간에 선반을 설치해 미니 서재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 주방 상·하부장과 아일랜드장까지 배치했다.

안정적이면서 중후한 멋을 살린 134A㎡형은 2세대가 거주할 수 있도록 평면을 설계했다.

입구쪽에는 2개의 침실(서브 마스터 존)을, 집 안쪽에는 마스터 존을 배치했다.

마스터 존에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안방과 서재공간도 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을, 부부욕실에는 욕조와 샤우부스를 별도 설치했다.

◆글로벌 교육·연구 허브단지 조성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송도국제신도시 5·7공구는 동북아 최고의 글로벌 교육·연구 허브단지 조성된다.

인천시에서 오는 2012년까지 3조300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대학캠퍼스단지, IBM바이오연구단지, 연세대학교 국제화복합단지 등을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송도국제도시 테마파크 인근 29만5000㎡에는 미국 뉴욕주립대(SUNY),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NCSU), 델라웨어대(UD) 등 10여개 해외 유명대학들이 들어올 예정이다.

인근에는 2010년 3월 부분개교한 연세대 국제화복합단지(2012년 12월 전면개교 예정), 고려대 바이오복합연구단지, 인천대 송도캠퍼스, 인하대, 가천의대 등 국내 대학들의 캠퍼스와 연구단지도 속속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단지 북동쪽에 자리한 사이언스 빌리지도 조성된다.

사이언스 빌리지는 산업기술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등으로 이루어진 복합단지를 말한다.

이 곳은 2012년 2월까지 총 6100억원을 투입해 지하3층, 지상1층 4개동과 지하2층, 지상11층 10동 규모로 조성된다.

이 곳에는 외국어 상용화 거리 ‘Fun street’, 외국의 문화와 교육이 교류되는 교육문화 특구, 세계 벼룩시장과 세계음반 빌리지 등 다양한 거리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거리가 조성된다.

또 각종 입시학원과 어학원 타운이 조성되고,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최고의 교육환경 단지로 꼽힐 전망이다.

한편 이 단지는 도보로 5분이면 인천지하철 테크노파크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