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분야 신공법/신기술·스마트건설 기술·친환경/에너지 기술 등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건설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우수 기술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 벤처, 중소, 중견기업 및 국내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공모 주제는 건설분야 신공법, 신기술과 관련해 ▲건설 시공·공정·품질·원가 개선 기술, 건설자동화, OSC, 디지털기반 사업관리, 스마트 관제·안전 기술 등 ▲스마트건설 기술, 풍력, 수소, 수처리, 바이오가스화 기술 등 ▲친환경·에너지 기술이며 실증화 단계 또는 건설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건설기술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내부심사를 거쳐 10월에 수상작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술은 코오롱글로벌의 현장에 시범 도입하여 기술을 검증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술에 대해 사업화 및 공동개발 등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3개 기술을 선정해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한다.
구체적인 일정, 접수 방법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오롱글로벌 누리집 홍보센터 또는 팝업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통해 건설분야 전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들을 단계적으로 발굴해 기술 경쟁력 향상과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건설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