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직장 가까워 3040세대 맞벌이 주목…‘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분양
학교·직장 가까워 3040세대 맞벌이 주목…‘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9.1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이미지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주택 시장의 주 수요층으로 자리잡은 3040세대 맞벌이 부부를 중심으로 교육시설과 직장이 모두 가까운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국토연구원이 발간한 ‘3040 유자녀가구의 내 집 마련 출산, 선택기준과 방해요인’ 이슈리포트에 따르면, 주택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미친 요인은 학교, 학원 등 자녀교육 여건이 가장 높은 32.4%를 차지했다. 이어 주택가격 및 임차료(24.4%), 직장 거리(17.1%) 등이 뒤를 이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아파트들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이자 실거주로 좋은 주거여건을 갖췄다고 평가한다. 아이들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고, 부모들은 퇴근 후 가정에서 보다 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안심통학, 직주근접 여건을 모두 갖춘 단지는 최근 분양 시장에서도 승승장구하는 모습이다. 올해 부산에서 공급된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도보거리에 양정초, 양동여중, 동의중, 양정고 등이 모두 위치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에 부산시청, 연제구청 등이 밀집한 행정타운 직주근접 입지로 올해 부산에서 1순위 최다 청약자 수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2개월 만에 100% 계약을 달성했다.

이러한 가운데 9월 부산광역시 사하구에서 분양하는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는 옥천초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안심 통학을 기대할 수 있고, 장평중, 삼성중, 감천중, 삼성여고, 부일외고 등도 반경 1km 내 위치한다. 초·중·고교로 둘러싸인 12년 안심 교육환경을 갖췄다. 괴정동에 밀집 조성된 학원가도 인접하다.

인근에는 화전·신호산업단지, 명지녹산산단, 신평장림산업단지, 사상공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여건도 우수하다. 자차 이용 시 신평장림산업단지는 10분대, 그 외 산업단지는 3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한편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동 582-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전용면적 84㎡ 총 380가구로 조성된다.

9월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일원에 들어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