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호반그룹은 협력사와 함께 미래인재 육성 교육 프로그램인 ‘호반리더스아카데미(HOBAN Leaders Academy, HLA)’와 안전 보건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호반그룹의 자체 특화교육프로그램인 HLA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공동 개발한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회계 등 다양한 분야의 이론과 실전 사례 학습을 결합해 경영 전반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돕는다.
특히 이번 HLA 4기는 생성형 AI, 빅데이터 분석, ESG경영 등 최신 경영 트렌드를 반영해 미래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이 약 3개월간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호반그룹은 협력사의 안전 보건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로운 안전보건교육 사이트를 개설하고 교육 이수를 권장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등의 사례,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정보, 사고 발생 시 대응 체계 등을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의 성장과 안전이 곧 호반의 경쟁력”이라며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해 왔다. 매년 우수 협력사 포상, 경영안정자금 지원, 근로자의 날 감사 선물 전달 등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또한, 호반그룹은 지난 7년간 총 944억원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