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지웰 평택화양', 계약금 500만원이면 입주까지 부담 無
'신영지웰 평택화양', 계약금 500만원이면 입주까지 부담 無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9.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9층·10개 동·전용 84㎡ 총 999가구 규모
▲▲'신영지웰 평택화양' 투시도
▲'신영지웰 평택화양'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는 평택 화양지구에 선보인 ‘신영지웰 평택화양’의 계약조건을 변경했다. 기존의 1차 계약금 1000만원을 500만원으로 낮춘 것을 비롯해 2차 계약금 및 중도금 전액에 대해 무이자 혜택을 적용한다. 1차 계약금만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적으로 부담해야하는 금액이 없다. 계약 이후에는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화양지구 9-1블록(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78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총 999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로, 전 가구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신영씨앤디가 맡았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화양지구 최중심 입지를 갖췄다. 도보 1분 거리에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해 있고, 공공청사 및 종합병원 등도 도보 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고 중∙고교 및 학원가도 지근거리에 있다. 홈플러스(평택안중점) 및 인근 현화∙송담지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38번 국도 및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 이동이 수월하며, 안중대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가 각각 올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 인근 안중역의 경우 경기 고양에서 충남 홍성을 잇는 서해선과 안중~평택을 오가는 평택선이 올 10월 동시 개통되며, 2030년에는 서해선과 경부고속선도 직결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명역, 용산역, 서울역 등지로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포승2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아산국가산업단지, 포승지구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BIX, 현덕지구 등도 인접해 있다. 평택시의 역점사업인 ‘수소 생태계 구축’ 일환의 ‘수소도시 조성사업’도 올 1월 평택항 인근에서 국내 최대규모 ‘수소교통 복합기지’의 운영을 시작으로 본 궤도에 올랐고, 복합단지로 개발되는 현덕지구를 비롯해 평택항만 배후단지, 평택호관광단지 사업 등도 순항 중에 있어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이 예상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고, 전체 부지면적의 약 35%를 조경에 할애해 주거 쾌적성을 더했다. 내부는 4베이 맞통풍 구조(84D 제외)가 적용되며, 84D 타입은 2면 타워형 구조로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타입별로 현관팬트리,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84A 제외), 대형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늘렸고, 84A 타입의 경우 드레스룸 내 대형 통창이 설치된다.

화양지구 내 최초로 도입되는 세대창고, 건식사우나와 풋살장, 실내 체육관 및 잔디광장과 커뮤니티 광장 등을 갖추고 있다. 티하우스, 어린이 놀이터 및 유아놀이터,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돌봄센터, 어린이집, 펫그라운드, 독서실, 1인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여전한 고금리 기조와 날로 치솟는 분양가 상승흐름 속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조건을 완화하게 됐다”며 “화양지구 최중심 입지라는 상징성과 우수한 상품성 등 선호도 높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