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協, '2024년 발주자 대상 실무교육' 개최
엔지니어링協, '2024년 발주자 대상 실무교육'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8.3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29~30일 롯데리조트부여에서 ‘2024년 발주자 대상 엔지니어링 실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공공부문 발주자들의 엔지니어링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정한 발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해 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국가계약법, 지방계약법, 공공계약 불공정 행위 감사사례에 대한 교육시간을 확대해 실무적 지식 습득에 중점을 뒀다. 

이번 교육에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엔지니어링사업 발주 담당 실무자 170여 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국가계약법에 대한 이해 및 실무사례(공공건설산업연구소 고상진 소장) ▲지방계약법에 대한 이해 및 실무사례(행정안전부 회계제도과 예병찬 사무관) ▲공공계약 감사사례(감사원 국민제안감사국 설철환 수석감사관) ▲예산회계 실무(예산회계실무 서울연구원 최기웅 원장)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협회의 표준품셈 및 대가산정서비스와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의 엔지니어링공제 보증제도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이해경 협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공부문 발주자들의 엔지니어링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통해 엔지니어링 산업 발전과 공정한 사업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