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삼성물산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9003억72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11조48억1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7% 늘어난 7340억3600만원이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글로벌 불확실성 확대 및 경영 환경 변화에도 부문별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수익성을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부문별로 보면 건설 부문은 매출 4조9150억원, 영업이익 2830억원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7.2% 줄었다.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 공정 호조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안정적 공사 수행을 바탕으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상사 부문 매출은 3조3990억원, 영업이익 7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36.8% 줄었다. 패션 부문은 매출 5130억원, 영업이익 520억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8.8% 감소했다. 리조트 부문은 매출 1조210억원, 영업이익 660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9%, 34.7% 증가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사업 기회 모색 및 밸류체인 확대 중"이라며 "국내 그린수소 실증 사업 및 해외 그린수소 EPC 프로젝트 참여와 바이오 차세대 치료제 분야 혁신 기술 투자 및 신사업 기회 모색 등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