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CI,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 수상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시티건설은 8년 만에 리뉴얼한 CI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분에서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티건설의 CI는 ‘THINK NEXT’라는 슬로건을 통해 건설을 넘어 그 이상의 미래가치를 향해 나아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CITY의 ‘C’를 3차원 형태로 형상화하며 의미를 부여했다. 미래지향적이면서 정결한 이미지로 새로운 CI 디자인을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시티건설이 올해 세계 3대 디자인상에서 받는 두 번째 상이다. 지난 3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기업 브랜딩 카테고리 2개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티건설이 새롭게 변화하겠다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그간 축적한 시공 노하우와 재무안정성을 통해 계속 발전해 나가는 시티건설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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