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주택청약 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전면 개정판 발간
부동산원, 주택청약 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전면 개정판 발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7.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전면 개정판을 2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전면 개정판은 지난해 6월 개정판 발행 이후 약 1년여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지난 3월 대폭 개정된 주요 청약제도부터 공급유형별 신청자격, 당첨자 선정 방법, 자주 묻는 질문 및 유의사항까지 총망라한 주택청약 종합안내서다.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며, ▲신생아 특별·우선공급 ▲배우자 혼인 전 당첨이력 배제 ▲부부 중복청약 허용 ▲배우자 청약통장 가입기간 합산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이번에 개편된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두에 주요 청약제도 개정내용을 요약한 ‘한눈에 모아보기’를 추가 하고, 공급유형별 ’신청 자격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스스로 자격 여부를 진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큐알(QR) 바로가기‘를 통해 세부 설명이 기재된 청약Home 누리집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으며, 청약신청자가 실수하거나 혼동하기 쉬운 내용은 별도의 ’팁(TIP)‘ 상자로 추가 설명을 기입했다.

'주택청약의 모든 것' 전면 개정판은 주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부동산원은 주택청약 종합안내서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청약Home 누리집 내에 미리보기를 제공할 예정이며, 전자책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서 전자책(e-Book)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손태락 원장은 “청약홈은 각종 청약데이터 개방, 행정정보 마이데이터 실시간 연계, 청약자격 진단 서비스 도입 등으로 편리하게 청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전면 개정판은 변경된 청약제도를 정확하게 안내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복잡한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해 내 집 마련의 기회 확대와 부적격 당첨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