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일산호수공원 사이 수변 생활권 ‘고양 장항 아테라’ 눈길
한강·일산호수공원 사이 수변 생활권 ‘고양 장항 아테라’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7.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변 아파트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실현 가능해 선호도 높아
▲고양장항아테라 투시도
▲'고양장항아테라'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수변 입지를 갖춘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블루칩으로 통하고 있다. 수요자들의 소득수준 증가와 그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맞물려 보다 쾌적하고 품격 있는 주거공간에 대한 니즈가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최근 수변 아파트는 청약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6월 기준 청약 경쟁률 상위 3개 단지 모두 수변 아파트로 확인됐다. 6월 서울 광진구에서 분양한 ‘강변역 센트럴 아이파크’는 일반공급 45가구 모집에 2만2235명이 몰려 1순위 평균 494.11대 1로 청약을 마쳤다. 이는 올해 전국 아파트 청약 경쟁률 1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단지 인근 한강이 위치한 입지여건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수변 아파트는 한정된 부지 탓에 그 자체로 상징성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는 만큼 입주 후 지역 부동산 시세를 앞에서 이끄는 리딩단지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라고 밝혔다.

금호건설 컨소시엄은 장항지구 B-3블록(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에 조성하는 ‘고양 장항 아테라’를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총 760가구 규모로, 전 가구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한강과 일산호수공원 사이에 위치한 수변 아파트로 수변을 따라 기 조성돼 있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일산점,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킨텍스, 라페스타, 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과 트레이더스 홈세일 클럽, 코스트코 일산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등의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올해 9월 개교 예정인 장항초등학교 및 유치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중학교,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도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또한, 백마 학원가 및 킨텍스 학원가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맞닿은 한류월드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인근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시 장항IC 및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차량 6분 거리에 3호선 마두역이 위치해 있고, 인근에 GTX-A 노선인 킨텍스역(가칭)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 인근 약 87만여㎡ 부지에 총 사업비 8500억원을 투입, 바이오 메디컬을 비롯해 미디어 콘텐츠, 첨단제조 분야 등이 복합된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고양일산 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방송·영상산업 중심지로 육성되는 ‘경기 고양 방송영상밸리’를 필두로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 등이 잇따라 추진 중이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다양한 조경요소를 도입하는 한편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한다.

공공주택지구 내 분양단지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유사평형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