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건協, 2026년 시행 국토교통 국제개발협력 신규사업 공모
해건協, 2026년 시행 국토교통 국제개발협력 신규사업 공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6.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5일까지 접수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해외건설협회는 24일 2026년 시행할 국토교통 국제개발협력(ODA) 신규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25일까지며,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과 기업은 국토교통 ODA 사업의 전담기관인 협회 국제개발협력센터로 사업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토교통부와 협회는 제안서 접수 마감 후, 2025년 1분기 내 국토교통 ODA 신규 후보사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사업은 2026년에 착수 가능한 프로젝트, 개발컨설팅, 연수사업 형태의 국토교통 분야 ODA 사업으로, 해외 국토교통 인프라 분야(주택·도시, 공항, 철도, 도로, 모빌리티, 물류, 건설기술 등) 사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수행 능력을 갖춘 민간기업(엔지니어링, 시공, 컨설팅사 등) 및 공공기관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협회는 사전 준비 기간을 제공해 국토교통 ODA 사업 제안기관·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3월에 예비공고를 실시했으며, 5월에는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국토부는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개발목표(SDGs) 달성 및 인도주의 실현, 개발도상국과의 경제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우리기업의 진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국토교통 분야 ODA를 시행하고 있으며, 협회는 2021년부터 국토부로부터 사업 운영을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외교부 재외공관과의 긴밀한 소통과 유사사업과의 중복해소, 후속사업 연계, 적정 사업예산 산출, 사후평가·관리 철저, 수원국 정부 정책과의 전략성 부합 등에 대한 사업 타당성 검토에 충분한 준비를 당부한다"며 "우리나라의 인프라 개발 경험을 수원국과 공유하는 국토교통 ODA 사업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로 이어지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