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21일까지 임의 공급 무순위 청약 진행
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21일까지 임의 공급 무순위 청약 진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6.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29층·15개 동·전용면적 39~59㎡ 533가구 일반분양…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_광역조감(석경)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21일(금)까지 임의 공급 청약을 진행한다.  

청약홈에서 지난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진행하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임의 공급 청약은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제한 및 주택 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등과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특히,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가점 경쟁에서 불리한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등 젊은 실수요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당첨자 발표는 6월 26일(수)이며, 계약일은 28일(금)에 진행된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일원 광명 9R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짓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아파트 총 1509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 39~59㎡ 총 533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39㎡ 90가구 ▲49㎡ 138가구 ▲59㎡A 197가구 ▲59㎡B 56가구 ▲59㎡C 52가구다.

계약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으며, 전용면적 39·49㎡ 타입의 경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접근 가능해 서울 강남 및 강북으로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할 수 있다. 광명사거리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 GTX-D 노선 추가가 예정돼 있고, GTX-D 노선 광명시흥역(가칭) 신설이 예정됐다.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 제2경인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KTX 광명역도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 등은 물론 이케아, 코스트코, 현대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공연장, 북카페, 놀이방, 풋살장, 농구장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인 광명스피돔 및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중앙대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 이용도 쉽다. 광명서초를 비롯해 광명남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광문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고, 철산학원가도 가깝다.

가산디지털단지가 지하철 2정거장 거리에 있고, GBD(강남구청 등), YBD(여의도 등) 권역으로의 출퇴근도 쉽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도 차량으로 20분대 거리에 있다.

단지 서측에 걷기 좋은 목감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너부대 근린공원을 비롯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도덕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평지 위주의 아파트로 설계돼 단지 산책 및 보행하기에 편하고, 일조권이나 조망권 등을 확보하기에도 유리하다. 특히, 전용면적 59㎡ 타입의 경우 대부분 맞통풍 판상형으로 설계돼 일조 및 채광이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임의 공급 청약은 청약통장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롯데캐슬의 브랜드 프리미엄, 준서울 입지인 광명뉴타운의 미래가치에 다양한 금융혜택까지 더해져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10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