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수주…올해 공공수주 7000억
동부건설,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수주…올해 공공수주 7000억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6.2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투시도
▲포항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동부건설은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조달청이 발주한 종합평가낙찰제 방식의 dl번 공사는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 1287번지 일원에 연면적 6만3736㎡ 규모로 지하 1층~지상 5층의 문화 및 집회 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건립하는 프로젝트다. 총 공사금액은 약 933억원이며, 동부건설이 주관사를 맡았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34개월이다.

포엑스 건립은 포항 지역 내 마이스(MICE) 산업 육성과 해양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포항의 관광명소인 영일대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데다, 회의장과 전시장 외에 다양한 부대시설이 구성될 예정dl다.

동부건설은 올해 공공공사 분야에서만 현재까지 약 7000억원의 수주실적을 올렸으며, 특히 설계와 시공 기술력이 요구되는 기술형 입찰 분야의 수주가 이 중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 속에서 회사의 강점과 경쟁력을 최대한 발휘해 수주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건설업계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수주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내실경영으로 사업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