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28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LH, '제28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6.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신청 7월 5일까지…대상 상금 500만원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는 '제28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1995년부터 시작해 올해 28년째 열리는 국내 주택분야 최장·최대 규모 정기 공모전이다. 그간 ▲육아친화형 복합주거단지 ▲지역개방형 청년복합주거 ▲셰어하우스(Share House)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반영한 주제로 진행돼 왔다.

올해는 '지역과 청년의 동반성장을 위한 열린 공동체 주거'에 맞게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역에 활력을 더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인 청년주거 공간을 제시하면 된다.

공모전은 경기도 용인의 도심지 역세권 부지를 대상으로 삼았다.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설계를 위해 가상의 설계조건인 용적률 300% 이하, 건폐율 60% 이하로 설정하며 층수제한은 없다. 공급 대상과 가구수 및 주차 대수는 설정한 청년 주거 테마에 맞춰 자유롭게 제시하면 된다.

올해는 박정환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가 코디네이터로 참여해 ▲공모 주제 및 방향 설정 ▲심사계획 등 수립 및 심사 총괄 ▲작품집 발간 및 공모전 발전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맡았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 2차 프레젠테이션(PT) 발표로 진행되며 작품은 심사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은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되며,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9일부터 7월 5일까지 받고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1차 접수, 9월 11일 2차 접수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10월2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 팀에게는 대상 500만원 등 총 상금 290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상 이상 받은 팀에는 국내 건축기행 참여 기회와 더불어 LH 입사 시 필기시험 가점, 서류전형면제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전공은 무관하다. 개인 또는 2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운섭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와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열린 주거공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