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HDC현대산업개발, 대전 가양동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수주
SK에코플랜트∙HDC현대산업개발, 대전 가양동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4.06.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560가구 규모…도급액 약 5145억원
▲가양동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가양동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SK에코플랜트는 대전 가양동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전광역시 동구 가양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35층, 14개 동, 총 1560가구 규모의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 도급액은 약 5145억원이며 HDC현대산업개발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했다. SK에코플랜트의 지분율은 50%다.

사업지는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인 대전 도시철도 2호선 가양역과 접한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KTX 대전역, 대전 도시철도 1호선 대동역, 대전복합터미널도 반경 약 2㎞ 거리에 위치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주변에 흥룡초, 가양초, 동대전중, 대성여고, 동아마이스터고 등 초∙중∙고등학교와 우송대, 대전보건대 등 대학교가 위치해 있다. 홈플러스, 신세계스타일마켓, 매봉어린이공원, 우암사적공원, 대동천 등 인근에 생활인프라와 녹지도 풍부하다.

사업지가 속한 가양동을 비롯해 소제동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대전역세권 재정비촉진지구 등 인근에 다수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수주에 앞서 지난 1월 서울 미아제11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을 시작으로 인천 부개5구역 재개발, 서울 신반포27차 재건축까지 다수의 우량 도시정비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송영규 스페이스BU 대표는 "다수의 도시정비사업 경험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입주민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수주를 교두보 삼아 앞으로도 도시정비사업 경쟁우위 확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