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중요성 높아지는 복합비즈니스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주목
브랜드 중요성 높아지는 복합비즈니스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6.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까지 한 정거장…다양한 교통호재·주변 개발계획 수혜 기대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광역조감도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도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공급 물량 증가로 수요자들의 선택폭이 넓어지면서 소위 ‘이름값’ 하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끄는 모습이다.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그동안 시장에서 쌓은 인지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지 선정부터 꼼꼼하게 진행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설계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에 입주를 원하는 기업 수요가 많고, 향후 수익성도 좋아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52-17, 18번지에서 선보인 복합 비즈니스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높은 입주율을 기록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0만3805㎡ 규모로 상업시설이 조성된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라이브오피스, 업무형, 드라이브인 등으로 구성했다. 

최초로 테라타워 브랜드를 사용하며 문정동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자리잡은 '문정역 테라타워' 이후, '송파 테라타워2'와 금천구 가산동의 '가산 테라타워', 경기 용인의 '기흥 테라타워'를 잇달아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시장에 안착한 현대엔지니어링은 브랜드 리뉴얼 이후에도 '현대 테라타워 CMC', '현대 테라타워 영통' 등을 공급하며 꾸준한 인지도 상승을 이룬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수도권 일대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 테라타워가 지속적으로 공급되고 일대를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매김하다 보니, 대형 건설사에 대한 믿음을 가진 수요자들의 문의가 타 단지 대비 상당히 많다”고 말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여러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등을 제공한다. 먼저 최근 1인 창조기업 증가세에 맞춰 업무와 휴식의 기능이 복합된 소규모 특화 상품으로 라이브오피스를 조성한다. 라이브오피스는 사무실 공간 내에 화장실과 다락 등을 설치해 업무와 휴식이 가능한 복합사무실로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2층~지상 8층에는 화물차량으로 바로 물류 이동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이 높은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로 조성했다. 직선형 램프 및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으로 물류 이동에 최적화했으며 최대 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은 물론 넓은 개방감을 확보했다. 또 최고층인 지상 9층~지상 10층에는 개방감을 확보한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했으며,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 설계를 적용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지식산업센터 피트니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지식산업센터 피트니스

세미나실, 커뮤니티라운지,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실, 샤워실, 클럽라운지, 휴게공간과 회의실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된다. 지하 2층 단풍정원을 비롯해 1층 커뮤니티가든, 8층 스퀘어가든, 9층 빛의 정원 등 공개녹지의 휴게공간도 조성했다. 또한, 구리웰니스건강검진센터가 단지 내 1층에 약 1190㎡ 규모로 6월 개원을 앞두고 있다.

로마 스페인광장의 콘셉트형 상업시설인 ‘롬스트리트’도 단지 L층(지하 1층)~지상 1층에 조성했다. 상업시설 내에는 빈티지 유럽풍의 디자인을 차용한 카페 등 특색 있는 MD 구성을 적용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현재 입주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