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정형 설계 적용 ‘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가 완판 임박
중정형 설계 적용 ‘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가 완판 임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6.0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상가 시장에서 건물 중심에 공간을 두는 '중정형 설계'가 눈길을 끌고 있다.

중정형 설계란 모든 측면이 건물로 둘러싸인 공간으로, 건물 중심에 ㅁ, ㄷ, ㄴ, 11자 모양 등의 뜰을 두는 방식이다. 가운데로 빛을 끌어들여 자연 채광과 통풍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하 공간의 개방감까지 끌어올려 임차인은 물론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오랜 시간 머물러도 답답함이 덜해 체류시간도 길어지고 쇼핑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것도 장점이다. 

최근 공급된 중정형 설계 상품 중에는 송파구 문정동에 들어서는 '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업시설이 있다.

총 2동 19호실을 선착순 분양 중이며 상가 위치에 따라 특화된 업종을 선택할 수 있다. 1동 상가 10개 호실은 대로변과 마주하는 출입구에 위치해 외부고객의 접근이 쉽다. 중정형 설계가 적용된 2동의 9개 호실은 아파트 커뮤니티 건물에 있어 입주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유리하다. 특히 인근에 기부채납으로 지어지는 복합청사와 보육시설이 개관을 앞두고 있어 이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잠재수요로 기대할 수 있다. 

상가는 1265가구의 아파트 대단지 내 위치해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 아파트 4개 단지의 4000여 가구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병원, 공원, 쇼핑몰 등 인프라가 형성돼 있고, 다수의 학교 및 문정근린공원과 송파 둘레길이 있어 유동인구도 활발하다. 

가락1차 현대아파트재건축, 가락프라자재건축, 올림픽훼밀리타운재건축, 문정시영아파트리모델링, 문정건영아파트리모델링 등 단지 인근으로 약 9000여 가구 규모로 예정된 재건축과 리모델링 사업이 완료되면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가는 풍부한 수요를 확보한 데 반해 분양 호실은 단 19개에 불과한 데다, 해당 지역 반경 1km 이내 유일한 신축 브랜드 상가라는 점에서 높은 희소성을 지닌다"며 "현재 완판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새말로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