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반세권으로 주목…HL디앤아이한라, ‘용인 둔전역 에피트’ 분양
용인 반세권으로 주목…HL디앤아이한라, ‘용인 둔전역 에피트’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6.0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인구에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 등 개발 잇따라
▲용인 둔전역 에피트 조감도(제공-HL 디앤아이한라㈜)
▲'용인 둔전역 에피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L디앤아이한라는 6월 중 경기도 용인특례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리 일원에서 ‘용인 둔전역 에피트’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EFETE)’로 바꾼 뒤 용인에서 첫선을 보이는 아파트다. 

HL디앤아이한라는 새 브랜드로 용인에서 처음 공개된다는 의미에 걸맞게 용인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할 방침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3개 동, 127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68㎡ 타입 149가구 ▲68㎡ B타입 124가구 ▲84㎡ A타입 366가구 ▲84㎡ B타입 471가구 ▲101㎡ 165가구 등 1275가구 규모다. 전체의 70%가량이 84㎡로 채워졌다.

단지는 경전철 에버라인 둔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있다. 지하철 수인분당선 기흥역(환승)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고, 기흥역에선 서울 강남, 경기 분당·판교까지 쉽게 오갈 수 있다. 지난 3월에 개통된 동단-수서간 노선에 구성역이 6월 중 정차 예정으로 수서역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용인IC를 통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서울~세종 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곡 IC가 가깝고, 국지도 57호선(용인~포곡) 도로 금어IC 등도 개통 예정으로 수도권 전역의 이동이 쉽다. 또, 광역버스 정류장이 가깝다.

단지 주변에 하나로마트 포곡농협 본점과 종합병원인 명주병원, 둔전체육공원, 축구장 15.7배인 삼계공원 등이 있다. 경안천 수변공원, 포곡체육공원, 정수산이 주변에 있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둔전초가 있고 포곡중·영문중·고림중·용인고·포곡고·고림고가 밀집해 있다.

처인구에는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규모·728만㎡)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416만㎡) 등이 계획돼 있다. 내년 3월 원삼면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에서 SK하이닉스의 첫 번째 팹(Fab) 공사가 시작된다. 2026년에는 삼성전자가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의 기반 조성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용인특례시는 이와 관련해 처인구 일대를 글로벌 반도체 중심으로 육성하기 위해 경강선 연장 등 각종 교통망 확충 계획도 추진한다. 경강선 연장사업은처인구와 경기 광주까지 38km가량을 복선 철도로 잇는 사업이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시는 수도권 반도체 클러스터의 중심지로서 신규주택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용인 둔전역 에피트’는 직주근접이 위치에 있는 만큼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일원에 이달 중 들어설 예정이다. 시행은 KD개발,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