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9일 인천서 '녹색산업 일자리 축제' 개최
환경부, 29일 인천서 '녹색산업 일자리 축제'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5.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24 일자리 축제(잡 페스티벌)’를 오는 29일 인천 서구 창업·벤처 녹색융합클러스터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2022년부터 매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창업·벤처 녹색융합클러스터 입주기업에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녹색산업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 참가기업 건의 사항을 반영해 대학생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경력직과 외국 유학생도 참여한다. 학사일정을 고려해 개최 일정을 앞당겼다.

행사 주제는 ‘잡아라! 미래, 피워라! 내일의 꽃’으로 사전에 클러스터 입주기업 전용 채용 누리집을 통해 31개 기업의 소개 자료가 제공되며, 이를 보고 지원한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면접을 거쳐 채용될 예정이다. 인하대 등 7개 협약대학, 한국폴리텍대, 특성화고 및 서울시50플러스재단의 구직자들이 기업의 채용관(면접 부스)에서 현장 면접에 참여한다. 

현장면접 외에도 행사 참가자들은 입주기업 홍보관에서 참여 기업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력서 작성과 면접 방법 상담, 개인 특성 진단과 가상현실 면접 체험, 입주기업 대표 강연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현장 행사 참가가 어렵거나 행사 중 채용되지 않은 구직자들에게도 좋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누리집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이창흠 기후탄소정책실장은 “이번 행사가 3년째 이어지면서 녹색산업 대표적인 취업 박람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열정적인 인재와 혁신기업을 이어주고 우리나라 녹색산업 성장을 뒷받침하도록 ‘창업·벤처 녹색융합클러스터 일자리 축제’를 지속해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