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28일 1순위 청약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28일 1순위 청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5.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첨자 발표 6월 4일·정당계약 6월 17~19일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투시도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두산건설은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동 732-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가 28일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84~191㎡ 총 10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2024년 5월 17일) 대구광역시에 거주하거나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로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이면 된다. 세대주, 세대원은 물론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또 실거주 의무기간도 없으며 전매제한 기간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전매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6월 4일(화)에 실시하며 당첨자 서류접수는 6월 7일(금)부터 11일(화)까지 5일간 받는다. 정당계약은 6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는 특별 분양혜택을 제공한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로 책정돼 있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대구 지하철 3호선 학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학정역에서 수성구 범물동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으며 환승역인 청라언덕역과 명덕역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칠곡 경북대학교병원과 홈플러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강북경찰서, 강북소방서 등 칠곡3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에는 자전거도로,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잘 정비된 팔거천 수변공원이 위치해 있다. 또 단지 북측에는 2600여평 규모의 어린이 공원과 남측에는 소공원도 2개소가 계획 중에 있다.

전 가구 전용면적 84~191㎡ 중대형 평면으로 공급된다. 4베이 맞통풍구조(일부 제외), 팬트리 등 혁신설계를 적용했으며 남향 위주 단지설계로 풍부한 채광을 고려했다. 또한 단지 외관에는 철재 난간 대신 유리난간을 적용해 막힘없는 조망도 선사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191㎡ 펜트하우스도 구성했다.

1400여 평 규모의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및 주민공동시설도 조성된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북카페,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과 티하우스는 물론 칠곡지역 최초로 온탕, 냉탕 시설을 갖춘 사우나 및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건폐율이 낮아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지상 공간에는 산책로와 놀이 휴식공간, 풍부한 조경, 스쿨버스존이 어우러진 공원형 단지로 지어질 예정이다.

집을 제어할 수 있는 홈IoT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인식해 공동현관 문열림, 승강기 호출 등이 가능한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철재난간 대신 개방감이 뛰어난 유리난간 창호를 적용하며 뛰어난 단열과 방음 기능을 갖춘 시스템 이중창도 적용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