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건설기계 3사, 국내외 사업장서 생태계 보호 활동
HD현대 건설기계 3사, 국내외 사업장서 생태계 보호 활동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5.2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국 사업장 소속 1300여명 참여 환경정화 등 실시
▲HD현대 건설기계 3사 임직원들이 22일 '글로벌 봉사의 날'을 맞아 성남시 탄천 태평습지생태원에서 외래식물 제거와 식물 식재, 비오톱 설치 등 생태계 보전활동을 펼쳤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 임직원들이 22일 '글로벌 봉사의 날'을 맞아 성남시 탄천 태평습지생태원에서 외래식물 제거와 식물 식재, 비오톱 설치 등 생태계 보전활동을 펼쳤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등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22일 한국을 비롯한 미국,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 세계 8개국 사업장 소속 임직원 1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장 인근의 바다와 숲, 하천 등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날은 UN이 지정한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멸종위기종을 비롯해 다양한 동식물의 종 다양성을 유지 및 보존하는 활동도 진행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경기 성남시 탄천 태평습지생태원을 찾아 2만7600㎡ 규모의 습지 곳곳에 퍼진 외래식물을 제거하고 방치된 나뭇가지와 잔디 폐기물 등을 수거했다. 또 곤충류의 서식을 위한 비오톱을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해 설치하고, 다양한 식물의 식재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존에 힘썼다.

HD현대건설기계는 자매결연을 한 충북 음성군 소이면과 협업해 음성공장 인근 총 2.1㎞ 길이의 도로변에 이팝나무 300주를 심어 가로수 숲길 조성에 나섰다. 식수 후에는 병충해 예방 및 가로수의 성장 촉진을 위해 살충제 도포와 물주기 등 추가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반려해변인 인천 왕산 해변과 전북 군산 옥돌 해변을 찾아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멸종위기종 저어새의 서식지인 인천 남동유수지에서도 유해식물을 제거하고 유수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HD현대인프라코어 중국 옌타이법인은 청소년 대상 생물다양성 보호 교육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했고, HD현대건설기계 인도법인은 푸네 근방의 강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들과 함께 습지 보호 활동에 참여한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지난해부터 생태계 복원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전 세계 사업장이 같은 날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회사가 성장할수록 더욱 솔선수범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