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공급 청약서 두 자릿수 경쟁률…‘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계약 기대감↑
임의공급 청약서 두 자릿수 경쟁률…‘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계약 기대감↑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5.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투시도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이달 16~17일 1년 전 최초 분양 당시 가격으로 잔여 가구 임의공급에 나선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이 청약에서 두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당첨자 발표 및 계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지난 16~17일 양일 간 진행한 임의공급 청약 접수 결과, 40가구 모집에 486건이 접수돼 12.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최근 청약을 받은 임의공급 단지들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결과다.

향후 일정은 23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바로 다음 날인 24일부터 25일까지 계약도 바로 진행된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이 청약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가격 경쟁력이 가장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전용 112㎡의 분양가는 4억7210만원부터 책정돼 1년 전 분양 당시와 동일한 가격에 선보였다. 최근 청주에서 분양한 타 단지의 비슷한 평형대(전용 114㎡)의 분양가는 5억7300만원~6억5600만원으로 책정됐다.

상품설계에도 수요자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특히 1·2단지 총 1600가구의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대형 스트리트 몰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계약 면적 2만여㎡로(1, 2단지), 축구장 3개를 합친 규모(1, 2단지)의 스트리트 몰에는 쇼핑은 물론 문화, 여가생활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이와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전 가구 4베이 설계 등 최신 주거 트렌드도 적용했다.

단지 반경 500m 이내 성화초, 개신초, 성화중, 서원고, 청주고 등 통학 가능한 학교들이 밀집해 있는 학세권 단지다. 충북대학교가 가까워 충북대에 위치한 스포츠센터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하고 충북대 내 산책로(행복담길)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는 구룡공원이 예정되어 있으며, 수변 산책이 가능한 장전공원 및 성화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깝고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과 같은 행정기관도 인근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분양가가 고공행진하면서 1년 전 가격으로 다시 한번 무순위(임의공급) 나온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의 청약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대형 스트리트몰 등의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어 계약 또한 성황리에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모충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