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새 브랜드 '아테라' 삼행시 이벤트
금호건설, 새 브랜드 '아테라' 삼행시 이벤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5.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건설 아테라 BI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금호건설은 20년 만에 선보인 새 주택 브랜드 '아테라'(ARTERA)를 소재로 사내 직원들에게 삼행시 이벤트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금호건설의 삼행시 이벤트에는 직원들의 응모작 수백건 이상이 접수됐다. 이번 이벤트에선 아테라의 가운데 글자인 '테'가 외래어 발음이라 작명을 하는데 쉽지 않다는 반응이 나왔다.

가장 많이 사용된 단어는 얼마 전 은퇴 소식을 전한 가수 나훈아씨의 노래 제목인 '테스형'으로 나타났다.

금호건설 직원들이 지은 삼행시 중에는 "아빠/테스형이 그러던데요/라떼는 아테라가 아파트 최고 브랜드였어라고요" "아름다운 나라 대한민국에서의 삶에 대해/테스형이 이렇게 얘기했어요/Life(라이프) with ARTERA is my destiny" 등 테스형을 활용한 경우가 눈에 띄었다.

이외에도 "아직도/테스형은/라~라~라~ 노래 불러요" "아이고/테스형/라이브가 아직도 살아 있소" "아름다운 기업은 금호건설이라고/테스형이 말했습니다/라이벌이 없을 거라고" 등의 삼행시도 출품됐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테라의 '테'라는 단어에 테스형이 많이 언급된다는 것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 등에 대한 인식이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며 "새로 출범하는 금호건설의 새로운 브랜드 '아테라'를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믿고 살 수 있는 최고의 주거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건설은 6월 초 일반 고객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도 비슷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