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홈 특례' 수혜처 강원도 홍천…‘홍천 에듀포레 휴티스’ 6월 분양
'세컨드 홈 특례' 수혜처 강원도 홍천…‘홍천 에듀포레 휴티스’ 6월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5.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부세·양도세·재산세 특례 등 세제 혜택 기대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지난 4월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인구감소지역 부활 3종 프로젝트’의 일환인 ‘세컨드 홈’ 활성화 계획 추진으로 이에 해당되는 신규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수도권 등 특례 비적용 지역이나 특례지역에 이미 주택을 보유하고 거주하는 1주택자가 ‘세컨드 홈’ 특례지역 내 주택을 추가 취득할 경우에 1세대 1주택자로 인정된다는 것이다. 이 경우 1세대 1주택 세제 특례를 받아 기존 대비 재산세 94만원, 종부세 71만원, 양도소득세는 8529만원 까지 줄어든다. 기획재정부는 세컨드 홈 활성화 관련 법·시행령 개정을 조속히 추진해 올해 과세분부터 최대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기재부 관계자에 따르면 “세컨드 홈 추진 계획이 담긴 경제정책방향에 숙박업을 하면 안 된다거나 해도 된다거나 그런 내용 자체가 없다”며 “세컨드 홈을 구입해 숙박업을 해도 무방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 투시도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 투시도

비규제지역이면서 세컨드 홈 특례지역의 혜택들이 적용되는 강원도 홍천은 오션월드, 비발디파크 스키장, 골프장 등이 위치해 있어 관광객이 몰리는 곳으로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가 6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는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436-1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단지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과 계약금 완납 후에는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는 행정과 상업, 교육 및 문화여건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밀집된 홍천 최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한 트리플 학세권 입지로, 단지 반경 500m 내 석화초, 홍천중, 홍천고가 위치한다. 또한, 홍천군청이 도보 10분 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형마트, 홍천전통시장도 가깝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일조량이 풍부하다. 가구당 1.51대인 총 363대(근생 2대 제외)의 넓은 주차장을 마련해 홍천 최대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홍천강 바로 앞에 들어서 집안에서 파노라마 뷰(일부 가구)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을 지나는 홍천강 산책로는 물론, 갈마곡둔치공원과 도시산림공원토리숲 등이 위치한다.

단지에서 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10분 내외 거리에 하이트진로 강원공장 등이 입주한 북방일반산업단지, 상오안농공단지 등이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사업도 진행돼 약 60여개 이상의 창업기업과 약 3700명 이상의 근로자 유입을 예상하고 있다. 2026년 2단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리앤리도시개발이 시행하고 금강종합건설이 시공을 맡고 있는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81~133㎡, 총 2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인근에 마련되며 6월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