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프리미엄 커뮤니티 기대감
동문건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프리미엄 커뮤니티 기대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5.1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트니스 센터∙골프연습장 有, 키즈카페∙어린이집 등으로 자녀 돌봄 수월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동문건설이 우수한 커뮤니티를 갖춘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분양에 나섰다.

요즘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들을 보면 피트니스 센터는 기본이며 골프연습장, 독서실, 사우나 등의 시설을 비롯, 게스트하우스까지 조성되는 단지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앞세운 단지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한 층 유리한 고지에 위치해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8월 분양을 진행한 대전 서구 ‘둔산 자이 아이파크’는 68.67대 1의 1순위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사우나, 키즈풀, 실내수영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분양 관계자는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시대로 변화하면서 커뮤니티 시설의 퀄리티에 시선을 두는 수요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향후 분양 시장에서 우선순위를 커뮤니티 시설에 두지 않는 건설사는 청약 시장에서 경쟁력을 잃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문건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작은도서관, 1인독서실 등이 마련될 계획이며, 특히 키즈카페,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가 조성되고, 야외에는 물놀이터가 설치된다.

단지는 4베이 평면 및 남향 위주 설계, 쾌적한 동간 거리를 적용했다. 알파룸이 제공되며 일부 가구는 서해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입주민 전용 앱 ‘All-In-One 주거통합서비스’를 무상으로 4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서비스 기능은 ▲Smart Home ▲Living Support ▲Community System ▲ Communication의 4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내 조명·난방 제어, 공동현관 원패스 출입, 간편 민원신청, 커뮤니티 이용 예약관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무상 지원 기간 종료 후에는 입대위와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서비스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 알람시스템, 지하주차장 클린에어 시스템 등 단지 내 공기청정이 가능하고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등을 통해 난방비 절감도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 도어 카메라, 무인택배 시스템 등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다.

단지 도보 거리에 복합공공청사(예정), 종합병원(예정)이 들어서며 복합공공청사(예정) 맞은 편에는 중심상업지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단지 인근에 중∙고등학교의 부지도 계획돼 있다. 야외에는 단지를 둘러싼 산책로가 마련될 예정이며 그늘숲 쉼터, 맑은숲 정원, 수공간 등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중앙공원(예정), 너른뜰 체육공원 등 여러 공원이 조성되어 편리하고 단지 내∙외 모두에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초기 자금에 대한 부담이 적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는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 6-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대 29층, 8개 동, 총 753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타입별로 ▲84㎡A 530가구 ▲84㎡B 139가구 ▲107㎡ 84가구로 구성돼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