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볼보트럭코리아, 미래 기술인재 양성 장학금 전달
볼보건설기계·볼보트럭코리아, 미래 기술인재 양성 장학금 전달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5.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건설기계·볼보트럭코리아가 미래 기술인재 양성 위해 STEM 전공 고교·대학생에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볼보건설기계·볼보트럭코리아가 미래 기술인재 양성 위해 STEM 전공 고교·대학생에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볼보그룹코리아는 볼보트럭코리아와 함께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AB Volvo Seasonal Gift)’의 일환으로 총 5개 학교(부산대·구미대·창원기계공고·한국폴리텍대·선문대)에 미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총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 시작된 볼보그룹의 CSR 프로그램인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은 변화를 만들고, 삶의 질을 개선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연례 기부 캠페인이다. 매년 볼보 그룹은 전 세계 그룹 내 조직과 직원을 대표해 기부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기부 프로그램 주제로는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등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분야 인재들의 교육 지원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각 2000만원씩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고등학교·대학교 총 5곳에 나누어 전달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볼보건설기계그룹 내 최대 규모의 굴착기 생산공장인 창원공장이 소재한 경상남도 인근의 부산대학교, 구미대학교,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3곳에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은 볼보그룹코리아와 다양한 산학협력을 진행해온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생 1명과 전기전자공학부 학생 2명,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 학생 3명에게 각 250만원씩 총 1500만원이 전달됐으며,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10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500만원이 전달됐다.

앤드류 나이트 대표이사는 “이번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이 꿈과 희망이 가득한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